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랩, 윈도10 지원 관련 사용 SW점검 당부

기사승인 2015.07.29  17:07:05

공유
default_news_ad1

- OS업데이트 전 V3 최신 버전 확인 필수 강조

article_right_top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가 29일부터 윈도10 업데이트를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안랩(대표 권치중 www.ahnlab.com)은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사용자가 유의해야 할 사항에 대해 사용자 안내사항을 공지했다.

먼저, 안랩은 개인사용자용 무료백신 V3 라이트를 비롯해 V3 365 클리닉, 기업용 V3제품군, ‘안랩 세이프 트랜잭션(AhnLab Safe Transaction)’ 등 대부분의 제품이 최신버전에서 윈도10을 지원하고 있고, MS와 호환성 테스트를 진행한 상태이다.

따라서 안랩 제품 사용자는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사용 중인 안랩 제품이 최신 버전인지 반드시 확인하고 업데이트를 진행하는 것이 좋다.

또한 다른 SW 이용자의 경우도 윈도10 업데이트 전에 기존에 사용하고 있는 프로그램들이 윈도10을 지원하는 버전인지 확인하는 것이 좋다.

특히 자주 사용하는 프로그램이나 보안제품들은 반드시 윈도10 지원이 되는 버전인지를 확인하는 게 좋다.

◆안랩의 개인용 V3 제품군 사용자 = 개인사용자용 무료백신 ‘V3 라이트’와 토털PC케어 솔루션 ‘V3 365클리닉’ 등 안랩의 개인용 V3 제품군 최신버전은 MS와 호환성 테스트를 마치고 모두 윈도우 10을 지원하고 있다.

따라서 윈도10 업데이트 시 사용하고 있는 V3제품군이 최신 버전인지 반드시 확인이 필요하다.

◆기업용 V3 제품군 사용자 = 기업용 윈도10 엔터프라이즈의 업데이트 일정은 아직 발표되지 않았다.

V3 인터넷 시큐리티(Internet Security) 9.0 및 V3 엔드포인트 시큐리티(Endpoint Security) 등 기업용 V3제품군도 윈도10 환경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판매 종료 제품의 경우에는 이번 지원 대상에서 제외됐다.

◆SW 프로그램 호환성 확인 = 일부 SW프로그램(애플리케이션)은 아직 윈도10 지원을 하지 않아, 정상적으로 구동을 하지 않을 수 있다.

따라서 자주 사용하거나 백신과 같이 중요한 SW프로그램의 경우, 해당 SW제조사 문의 혹은 홈페이지 등으로 윈도10을 지원하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주변 기기 호환성 확인 = SW와 마찬가지로 PC와 연결된 프린터, 웹캠, 스캐너 등 주변기기가 다양한 원인으로 윈도10과 호환이 안 될 가능성도 있다.

자주 사용하거나 중요한 주변기기의 경우, 해당 장비 제조사 문의 혹은 홈페이지 등으로 윈도10 지원 여부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웹사이트/솔루션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 여부 확인 = 윈도10은 인터넷 익스플로러 11(IE11)과 새롭게 선보이는 ‘엣지(Edge)’ 브라우저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이 두 가지 중 하나를 기본 브라우저로 선택이 가능하다.

신형 엣지 브라우저는 액티브X 뿐만 아니라 기존 IE에서 지원하던 브라우저 헬퍼 오브젝트(BHO), 비주얼 베이직 스크립트(VBScript) 언어 등을 더 이상 지원하지 않는다.

따라서 자주 방문하는 웹사이트나 엣지 브라우저에서는 지원하지 않는 기능을 사용하는 솔루션 등이 있다면, 이런 웹사이트/솔루션의 엣지 브라우저 지원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백업 확인 = 마이크로소프트는 “응용프로그램, 파일 및 설정은 업그레이드 과정에서 같이 이동하지만 일부 응용프로그램이나 설정은 이동되지 않을 수 있다”고 공지했다.

따라서 안전한 업그레이드를 위해서는 중요한 작업 및 데이터는 백업 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아울러 윈도10 ‘예약’ 앱을 설치했다면 ‘예약’ 앱 내의 ‘PC확인(Check your PC)’에서 비호환 프로그램 및 주변기기, 업데이트 가능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