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MS 나델라 CEO, 자서전 출간

기사승인 2018.03.12  12:01:29

공유
default_news_ad1

- ‘히트 리프레시(Hit Refresh)’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CEO의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Hit Refresh)’<사진 표지>가 오는 16일 국내에 출간된다.

   
 

미국, 독일 프랑스 등 전 세계 27개국에서 출간된 ‘히트 리프레시’는 뉴욕타임즈 ‘베스트셀러’, 포브스 ‘2018년 리더를 위한 책’에 선정된 바 있다.

사티아 나델라는 빌 게이츠, 스티브 발머의 뒤를 이어 취임한 MS의 세 번째 CEO다.

취임 이후, 나델라 CEO는 윈도 및 PC 관련 제품의 높은 비중으로 인해 성장이 멈춰 가던 MS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기업 구조의 혁신과 고객을 위한 새로운 가치를 제공하는 과정에 집중한다.

도전과 혁신을 두려워하지 않은 그는 CEO 취임 이후 MS의 주가가 60% 이상 상승하고 시가총액이 7300억 달러(한화 약 777조 3770억)를 돌파하는 것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히트 리프레시’는 사티아 나델라가 한계에 부딪혔던 MS의 성장을 위해 ‘모바일 퍼스트(Mobile First), 클라우드 퍼스트(Cloud First)’를 선언했던 상황을 상세히 전한다.

또한 MS가 개인과 기업이 더 많은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는 애저(Azure) 클라우드 중심의 생산성 제품 및 서비스를 주력 사업으로 삼았던 흐름을 설명한다.

사티아 나델라는 ‘히트 리프레시’를 통해 “사람과 시장, 그리고 미래에 공감하라”라는 메시지를 던지며 변화와 혁신을 지향하는 리더가 되고자 했던 자신의 경험과 경영 철학을 공유한다.

또한 인공지능과 혼합현실 그리고 양자 컴퓨팅과 같은 기술이 화두로 떠오르고 있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비즈니스 리더에게 솔직한 조언을 담았다.

사티아 나델라 CEO의 첫 자서전 ‘히트 리프레시’는 오는 3월 16일부터 국내 주요 온라인 및 오프라인 서점에서 판매가 시작된다.

‘히트 리프레시’의 수익 전액은 사회 기부 활동에 쓰여진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