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링커스-시그넷 EV, MOU 체결

기사승인 2018.09.21  13:43:54

공유
default_news_ad1

- 국내 충전인프라 시장 경쟁력 강화

   
▲ 황호철(사진 왼쪽) 시그넷 EV 대표, 김진훈 KT 링커스 대표는 21일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링커스 본사에서 전기차 충전서비스의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사진 출처 : KT링커스 제공)

KT링커스(대표 김진훈)는 경기도 성남시에 위치한 KT링커스 본사에서 시그넷 EV(대표 황호철)와 전기차 충전 서비스 고도화 및 비즈니스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주요 협력사항으로 ▲전기차 충전인프라 비즈니스 모델 공동기획 및 수행 ▲운영중인 전기차 충전인프라 운영 협력 ▲상호 기술지원 등에 서로 적극 협력, 국내 전기차 충전 시장의 대중화 및 성장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KT링커스는 주력 사업 공중전화가 휴대전화 보급으로 사용량과 매출이 감소하는 것을 극복하기 위해 2017년부터 전기차 충전기 유지보수 사업을 시작했다.

이 사업은 1년 만에 300% 이상 관련 매출이 증가하면서 신성장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김진훈 KT링커스 대표는 “이번 MOU는 두 회사의 핵심 역량을 결합, 전기차 충전기의 안정적인 운영에 새로운 전기를 마련했다는데 그 의미가 크며, 파트너십을 확대해 EV 충전기 이용 서비스의 질적 고도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황호철 시그넷 EV 대표는 “시그넷 EV가 구축한 충전기 인프라와 기술 역량을 전국 유지보수 망을 보유한 KT링커스와 접목, 이용자에게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내 1위 충전기 전문제조업체에 걸맞은 서비스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