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SDS, 미국 ‘센티넬원’에 투자

기사승인 2019.06.09  14:55:43

공유
default_news_ad1

- ‘단말기 위협 탐지 및 대응’ 솔루션 기업

article_right_top

삼성SDS(대표 홍원표 www.samsungsds.com)는 삼성벤처투자펀드를 통해 차세대 보안 기술 EDR(Endpoint Detection and Response, 단말기 위협 탐지∙대응)) 솔루션을 보유한 미국 센티넬원(SentinelOne)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EDR은 PC, 서버, VDI(가상 데스크톱 환경) 등 단말에서 보안위협을 탐지하고 대응조치해주는 솔루션이다.
 
신종 악성코드가 매년 급증하고 있고 해킹기술이 진화함에 따라 새로운 악성코드와 해킹공격을 머신러닝으로 탐지하고 실시간으로 대응해주는 EDR솔루션이 부상하고 있다.
 
센티넬원 EDR 솔루션은 AI-머신러닝 기술로 다양한 악성코드 유형을 학습해 신종∙변종 악성코드와 해킹공격을 차단해준다.
 
아울러 이 솔루션은 해킹 공격이 감지되자마자 침입경로 로그파일을 분석해 해킹 취약 경로를 막아 추가 피해가 없도록 해준다.
 
특히 랜섬웨어 공격시 EDR솔루션이 탐지 즉시 랜섬웨어를 삭제해 무력화시키고, 피해를 입은 파일들은 미리 백업한 데이터로 복원시켜 준다.
 
삼성SDS는 센티넬원사의 EDR솔루션으로 PC 등 단말 보안이 필요한 고객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한성원 삼성SDS 보안사업 담당 상무는 “자체 보안솔루션에 신기술을 지속적으로 추가, 기업에게 최고 수준의 보안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삼성SDS는 서버리스 컴퓨팅 기술을 보유한 이스라엘 이과지오(Iguazio) 투자에 이어, 미국 애플리케이션 연계 솔루션 ‘지터빗’에 투자하는 등 차별화된 미래 핵심 기술을 적기에 확보하기 위해 글로벌 기업과 협력을 강화 중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