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아크서브, 금융권 IFRS 백업시스템으로 인기

기사승인 2019.06.12  14:27:51

공유
default_news_ad1

- X86 시스템 기반 스냅샷 이용한 이미지 백업 강점

article_right_top

아크서브의 백업 솔루션 ‘아크서브 UDP’가 국제회계기준(IFRS)에 맞춰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중인 금융회사의 백업시스템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12일 아크서브 제품 공급 케이디시스(대표 김승용)에 따르면, 아크서브의 백업 솔루션은 x86 시스템의 우수한 백업 성능과 이기종 복원 기능에 힘입어 금융권의 국제회계기준 시스템의 백업시스템으로 속속 도입되고 있다.

아크서브의 UDP 백업 솔루션은 지금까지 보험업계의 M사를 비롯해 S사 등 다수의 금융권 국제회계기준 시스템에 공급됐다.

대부분 x86시스템을 기반으로 구축된 국제회계기준 시스템은 복잡한 전통적인 파일단위 백업 방식보다는 스냅샷을 이용한 이미지 백업으로 OS 및 데이터(파일, 데이터베이스)까지 복원하는 방식이 권장되는데, 아크서브 UDP가 여기에 적합하다는 게 케이디시스 측의 설명.

실제 선택적으로 OS 또는 데이터를 복원할 수 있는 아크서브 UDP 솔루션은 이기종간 이식성이 뛰어나 복구 시 동일 하드웨어에 뿐만 아니라 이기종 하드웨어에 OS부터 데이터까지 일괄 복구, 신속한 시스템 복원이 가능하다.

아크서브 관계자에 따르면 국내 금융업체들이 국제회계기준17(IFRS17)의 전면 시행을 앞두고 관련 시스템 도입을 추진하고 있어 아크서브 UDP 백업 솔루션의 수요는 계속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김승용 케이디시스 대표는 “수 십 여개의 금융권 레퍼런스를 보유한 아크서브는 지금까지 구축된 다수의 사례에서 안정적인 백업성능과 복구 기능을 보여주고 있어, 기존 레퍼런스를 바탕으로 이 시장에서 영향력을 계속 확대해 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박시현 기자> pcsw@bikorea.net

박시현 기자 pcsw@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