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골프존카운티, MOU 체결

기사승인 2019.07.11  10:41:47

공유
default_news_ad1

- ‘5G 기반 스마트골프장’ 구축 등 협력

   
▲ 골프존카운티 서상현(사진 왼쪽) 대표와 KT 이필재 마케팅부문장은 지난 1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에서 5G 스마트골프장 공동 구축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KT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와 골프존카운티(대표 서상현 www.golfzoncounty.com)는 지난 10일 대전광역시 유성구 골프존조이마루에서 5G 스마트골프장 구축 및 제휴서비스 공동 출시 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골프존카운티는 골프존뉴딘그룹 내 골프코스서비스 전문회사로, 현재 국내 11개, 해외 3개소의 골프장을 운영중인 골프장 운영 전문기업이다. 

2018년 MBK파트너스의 투자를 유치했고, 향후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골프코스 체인 비즈니스를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
 
두 회사는 이번 MOU를 통해 ▲5G 스마트 골프장 구축 및 관련 부가서비스 출시 등 ‘신사업’ 분야 ▲AI 기반 로봇안내서비스 및 자율주행 카트 시스템 공동개발 등 ‘R&D’ 분야 ▲멤버십 및 B2B상품 홍보 등 ‘공동 마케팅’ 분야에서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올 가을 골프존카운티 안성H에서 첫 선을 보일 5G 스마트골프장에서는 주요 홀에 120도 스윙 매트릭스뷰 촬영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자신의 스윙 모습과 볼 궤적을 매트릭스 뷰로 받아 볼 수 있다. 

향후에는 해당 영상에 스윙폼 분석 서비스를 접목, 스윙 폼 교정 및 레슨 서비스도 추가할 계획이다.
 
아울러 두 회사는 ICT 기술과 골프 레저산업 간 혁신모델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가기로 합의했다. 

골프존카운티가 보유한 골프 분야에서의 빅데이터 및 운영 노하우와 KT가 가진 5G 등 첨단 기술역량을 결합하여 상호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갈 계획이다.
 
이필재 KT 마케팅부문장은 “이용객들이 골프라는 스포츠를 다양한 방식으로 보고 즐길 수 있도록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이를 통해 두 회사 사업의 부가가치를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서상현 골프존카운티 대표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T의 새로운 통신기술(5G 등)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골프 관련 IT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