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EB하나은행-기보,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9.07.15  09:36:27

공유
default_news_ad1

-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등

   
▲ 정윤모(사진 왼쪽) 기술보증기금 이사장과 KEB하나은행 지성규 은행장은 15일, 수출시장 개척 및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과 15일, 수출시장 개척 및 해외진출 선도기업 육성을 위한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의 지원대상은 해외자회사를 보유하고 있는 제조업, 제조업 겸영 도소매업,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는 중소기업이다. 

금융지원은 해외 투자자금 보증과 해외 사업화자금 보증 두 가지 방식으로 운전자금을 지원한다. 
  
‘해외 투자자금 보증’은 국내 중소기업이 해외자회사를 설립•증자하거나, 해외영업소를 설치•운영할 때 필요한 자금에 대해 기술보증기금이 보증서를 담보로 제공하고 KEB하나은행이 대출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해외 사업화 자금보증’은 KEB하나은행 해외지점을 통해 해외자회사 앞 대출지원시 모회사가 자회사 앞 발행하는 보증신용장(Stand By L/C)에 대해 기술보증기금 보증서를 담보로 KEB하나은행이 보증신용장을 개설해주는 방식이다.
  
지성규 KEB하나은행장은 “국내 최다 해외영업망을 기반으로 기술보증기금과 협업, 해외진출 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KEB하나은행은 신성장동력 확보를 위해 신남방 지역 등 해외지역 투자를 확대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필리핀, 인도, 미얀마에 이미 진출해 안정적인 현지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현지 금융회사 등 전략적 제휴, 지분투자도 병행하고 있다. 
  
수출기업 금융지원 강화를 위해 KEB하나은행은 지난해 12월 아시아개발은행(ADB)과 협약을 체결, 주요 국제기구(ADB, EBRD, IFC)와 무역보증 프로그램에 모두 가입했으며, 무역보증을 활용한 수출기업 지원 마케팅을 확대할 예정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