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선보여

기사승인 2019.09.15  15:34:36

공유
default_news_ad1

- 지닌 5일부터…QR 스캔 간편결제 방식

   
▲ KT 통신요금 카카오페이 납부 서비스 이벤트 배너 이미지.(출처 : KT 제공)

KT(회장 황창규 www.kt.com)가 카카오페이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납부할 수 있는 간편결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존에는 통신요금을 내기 위해서 자동이체 외에 전용 계좌번호로 이체 하거나 상담사와 통화를 하고 카드번호를 불러줘야 했다. 

이번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간단한 터치 몇 번으로 KT의 통신요금 납부가 가능해졌다.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 서비스는 QR을 스캔하는 간편결제 기본 방식으로 제공된다. 

KT 플라자 등 가까운 대면 채널을 방문해 카카오페이 통신요금 납부 QR코드를 스캔하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넘어가고 본인 확인 후 카카오페이머니로 납부 가능하다. 

다른 방법은 이용자가 고객센터에 카카오페이를 통한 납부를 요청하면 링크 문자가 발송되고 해당 링크를 통해 카카오페이 페이지로 이동하는 형식이다.  

물론,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페이 앱을 통해서도 가능한데 ‘청구서-바로납부’ 페이지에 들어가면 본인 명의로 청구된 KT 통신요금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카카오페이머니로 낼 수 있다.
 

이번에 도입 된 카카오페이를 통한 통신요금 납부서비스는 은행 계좌 기반의 카카오페이머니를 바탕으로, 1회성 요금납부만 가능하다. 

추후 월 정기 요금 결제 형태인 자동이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KT는 9월 30일까지 카카오페이머니를 통해 KT 통신요금을 최소 1만원 이상 납부하는 이용자에게 1000원을 즉시 할인 해준다. 

또 KT 통신요금을 납부하는 전 이용객은 갤럭시노트10, 에어팟2, 카카오 미니 공기청정기, 스타벅스 기프티쇼 등을 제공하는 경품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원흥재 KT C&M부문 커스터머(Customer) 전략본부 상무는 “KT는 빠르게 변화되어가는 금융플랫폼에 발맞춰 이용자의 요금 납부 시스템에 대한 안정성 강화 노력을 지속해왔다”고 강조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