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EB하나銀, ‘하이 뱅킹’ 고도화 나서

기사승인 2019.09.18  10:13:07

공유
default_news_ad1

- 빅데이터 연계로 개인화된 마케팅 기반 마련

   
▲ (출처 : KEB하나은행 제공)

KEB하나은행(은행장 지성규)은 인공지능 하이(HAI)뱅킹 서비스 고도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고 지난 17일 밝혔다. 

고도화 프로젝트를 통해 금융소비자의 이용 프로세스 개선과 개인화 마케팅 기반을 마련했으며, 이와 함께 12월말까지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 뱅킹’은 대화형 뱅킹 서비스로, 지난해 11월에 ‘챗봇’ 기반에 새롭게 구축됐다. 

문자입력, 음성입력, 카메라촬영을 통해 손님의 각종 금융거래 요청을 인공지능 금융비서 ‘하이’가 문자 및 음성으로 답변을 하는 서비스다.

서비스 고도화를 통해 가입 및 인증 프로세스 간소화를 통해 챗봇에서 직접 ‘하이 뱅킹’을 쉽고 편리하게 가입하고, 간편이체를 위한 별칭등록을 대화를 통해 등록하고 삭제할 수 있도록 했다.
 
환전거래를 환전지갑과 동일하게 거래 가능 통화를 21개까지 확대하고 보관 및 재환전까지 챗봇과 대화로 처리할 수 있으며, 각종 이체거래 및 공과금 납부시 보안카드·OTP입력 절차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KEB하나은행은 이번 고도화에 맞춰 오는 12월말까지 ‘새로워진 하이(HAI)와 함께하는 한끼대첩 이벤트’도 실시한다. 

하이뱅킹으로 예적금가입, 세금납부, 송금, 외화환전 중 충족하는 조건에 따라 추첨을 통해 최대 20만 하나머니 등 다양한 사은품을 제공하며, 대화(거래)를 많이 한 금융소비자를 대상으로 5000 하나머니를 1000명에게 지급할 예정이다.

KEB하나은행은 빅데이터 플랫폼과 ‘하이뱅킹’을 연계, 금융소비자에게 챗봇을 통해 개인화된 알림 메시지를 발송할 수 있도록 구현했으며, 이를 통해 챗봇 채널 기반의 마케팅 프로세스를 갖춰나갈 계획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