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동양네트웍스, 한국예탁결제원 사업 수주

기사승인 2019.11.13  08:54:39

공유
default_news_ad1

-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내년 5월 가동

article_right_top

동양네트웍스(대표 김봉겸)가 한국예탁결제원(대표 이병래, 이하 예탁원)의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을 최종 수주했다고 12일 밝혔다.

‘전자투표 시스템’이란, 주주가 주주총회에 직접 참여하지 않고 인터넷을 통해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이다. 

한국예탁결제원은 지난 2010년에 전자투표시스템 ‘케이-이보트(K-evote)'를 선보이며, 전자적인 방법에 의한 의결권 행사와 관리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예탁원의 전자투표시스템 재구축 사업은 전자투표제도 및 집중투표제 의무화 추진, 섀도 보팅(Shadow voting; 의결권 대리행사) 폐지 등 전자투표 업무와 관련된 정책 및 제도들이 변화함에 따라 추진됐다. 

덧붙여 기존 전자투표시스템 노후화에 따른 주주 및 기관투자자의 시스템 개선 요구에 부응하고, 비상시에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목표로 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동양네트웍스는 이를 위해 ▲전자투표시스템 기능 재구축 및 고도화 ▲인터넷기반 공공 서비스 확산 적용에 대비한 표준화 추진 및 통합 관리체계 구축 ▲의결권행사 종합서비스 플랫폼에 부합하는 IT인프라 구축 작업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을 통해 예탁원은 차세대 기반 기술로 전자투표시스템을 고도화 및 안정화 하여 보다 고객 친화적인 전자투표 이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강화된 보안체계로 주주의 개인정보 및 투표정보를 보호하고, 전용서버와 재해복구 서버를 도입해 업무량 증가 및 재해 상황에서도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 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번 사업은 2019년 11월부터 2020년 5월 중순까지 약 6개월 동안 진행되며, 총 사업 규모는 약 41억원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