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은행-기보,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5.22  16:24:26

공유
default_news_ad1

-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 골자

   
▲ (사진 왼쪽부터)강신국 우리은행 IB그룹장 겸 우리금융그룹 CIB총괄은 백경호 기술보증기금 상임이사와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출처 :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2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기술보증기금(이사장 정윤모, 이하 기보)과 ‘포스트 코로나 대응 혁신성장기업 발굴 및 금융지원’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을 통해 우리은행은 기보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 기술력을 갖춘 혁신성장기업을 발굴하고 이들의 성장을 지원한다.

두 회사는 혁신성장기업과 관련, ▲기업 발굴•추천 및 투자정보 공유 ▲기보 추천 기업에 대해 우리은행의 투자 및 여신지원 우선 검토 ▲우리은행 투자 기업에 대한 기술보증기금의 투자연계 보증 등을 검토할 계획이다. 

협약 1호 기업으로 수익공유형 마이크로 인플루언서 이커머스 플랫폼 ‘스타일씨’를 운영 중인 탁코리아가 선정됐다. 

향후 탁코리아는 우리은행과 기보로부터 투자연계 보증 및 여신 지원 등을 받게 될 예정이다.

아울러 우리은행은 최근 급격한 매출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 성장기업 지원을 위해 5월중에 우리금융그룹 그룹사와 함께 혁 신성장기업들 제품 구매 바자회를 실시할 계획이다.

‘생활 속 거리두기’를 통한 생활방역 체계 준수를 위해 우리카드가 운영 중인 오픈마켓 ‘위비마켓’을 통해 비대면으로 실시할 계획으로, 임직원들이 제품 구매에 자발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사내 캠페인과 대내외 홍보를 이어갈 예정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