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유플러스, ‘AR글라스’ 출시 예고

기사승인 2020.06.04  13:00:45

공유
default_news_ad1

- ‘엔리얼 라이트’…올 3분기 상용화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중국 엔리얼(www.nreal.ai)과 손잡고 ‘B2C향 AR글라스’를 올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출시예정 제품은 엔리얼의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로 88g의 무게로 매우 가볍고 성능이 뛰어나 가장 경쟁력 있는 AR글래스로 꼽힌다.

AR글래스는 VR과 달리 안경처럼 투명한 렌즈 통해 서비스 이용 중에도 앞을 볼 수 있다. 여기에 360도 공간을 활용해 콘텐츠를 배치하고 자유롭게 이용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 LG유플러스는 AR글라스 전문 제조기업 중국 엔리얼(www.nreal.ai)과 손잡고 B2C향 AR글라스를 올 3분기에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출처 : LG유플러스 제공)

◆전국 24개 매장에서 체험존 운영 = 3분기 출시에 앞서 이달 8일부터 LG유플러스는 전국 24개 매장을 시작으로 AR글래스 ‘엔리얼 라이트’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LG유플러스 공식 홈페이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체험 매장 및 위치 확인이 가능하다.

이 매장에서는 AR글래스를 직접 착용하고 360도 UX를 통해 고해상도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100인치 이상의 화면으로 볼 수가 있고, 크기 변화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동시에 볼 수 있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실제 공간에서 실감나는 AR 좀비 게임도 실행해 이용해 볼 수 있으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 다양한 앱을 자유롭게 배치, 멀티로 사용하는 등 AR글래스에서의 색다른 UX를 실제로 체험할 수 있다.

◆5일 엔리얼과 함께 AR글래스 온라인 앱(APP) 개발 세미나 개최 = LG유플러스는 엔리얼과 함께 AR글래스 온라인 앱(APP) 개발 세미나를 개최한다.

6월 5일 오전 10시 30분부터 한 시간 동안 올쇼TV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으며 해당 홈페이지(http://www.allshowtv.com)에서 무료 참가신청이 가능하다.

세미나의 첫 세션에서는 LG유플러스가 출시하는 AR글래스에 대하여 소개한다. AR글래스의 컨셉과 구성, 그리고 이를 통해 구현 가능한 다양한 서비스에 대하여 안내한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AR글래스를 활용해 직접 자유롭게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는 SDK(Software Development Kit)및 개발자 키트(Developer Kit)에 대해 안내한다.

세미나는 AR글래스를 활용해 사업 담당자 및 개발자가 직접 앱(APP)을 개발할 수 있는 AR 생태계를 만드는 것이 목적이다. 

송대원 LG유플러스 미래디바이스담당 상무는 “기존 AR글래스는 높은 가격대와 무거운 무게, 콘텐츠의 한계로 인해 일반인이 접근하기 어려운 부분이 있었는데, 이를 개선한 ‘엔리얼 라이트’를 B2C 상용화할 계획”이라며 “중소개발사에게 LG유플러스가 상용화하는 AR글래스를 쉽게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고 직접 앱을 개발하여 사업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