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효성인포,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 무상 제공

기사승인 2020.06.25  17:16:52

공유
default_news_ad1

- 펜타호 산업 분야별 분석 템플릿 제공 등 연말까지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 www.his21.co.kr, 이하 효성인포)이 기업의 데이터 가치 극대화를 위한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을 무상으로 서비스한다고 25일 밝혔다. 

   
▲ (출처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이를 위해 효성인포은 기업 특성을 정확히 이해하고 데이터 분석으로 실제 비즈니스 가치 창출이 가능하도록 ▲AI 및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필요 기술 및 리소스 자문부터 프로토타입 구현 ▲PoC(Proof of Concept, 개념검증) 등을 지원하는 ‘데이터 애널리틱스 컨설팅’ 서비스를 진행한다.

컨설팅을 통해 효성인포와 히타치 밴타라 코리아의 데이터 전문가들이 빅데이터 통합 및 데이터 파이프라인, 분석 플랫폼, 솔루션 등 AI 구현을 위한 요소 기술을 제시하고, 빅데이터 구현에 필요한 ML(머신러닝) 알고리즘, 워크플로우 설계 가이드와 자문을 제공한다.

산업 및 주제별 고객 상황에 맞는 구현 사례와 데모를 시연하고 고객의 데이터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한다.

   
▲ (출처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특히 데이터 분석 솔루션 도입을 고민 중인 기업을 위해 각 분야 베스트 프랙티스를 기반으로 완성된 산업 분야별 분석 템플릿 12개를 공유하며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공적인 데이터 분석 도입을 위해서는 산업 환경에 맞는 분석 모형을 사전에 경험하는 것이 중요하다.

기업은 효성인포가 제공하는 분석 템플릿을 통해 데이터 청사진을 미리 확인, 시간과 비용 효율을 높이고 시행착오를 줄일 수 있다.

정태수 효성인포 대표는 “효성인포는 기존 IT 인프라 중심에서 ‘데이터’ 기반 제품 포트폴리오를 꾸준히 확장, 고객의 성공적인 데이터 운영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도출을 돕고 있다”며 “이번 컨설팅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기업이 데이터의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연말까지 무상으로 제공되며 세미나, 질의응답 등의 형태로 협의해 진행이 가능하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