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트렌드마이크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보안’ M/S 1위 달성

기사승인 2020.06.29  09:36:53

공유
default_news_ad1

- IDC의 최신 보고서 인용 발표…2위 대비 3배 높아

트렌드마이크로(지사장 김진광)는 IDC의 ‘전 세계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안 시장 점유율 보고서 2019(Worldwide Hybrid Cloud Workload Security Market Shares, 2019)’ 조사 결과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했다고 29일 밝혔다.

2위 업체보다 약 3배 높은 29.5%의 점유율을 기록한 트렌드마이크로는 ‘800 파운드의 고릴라’라고 불리며,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SDC) 워크로드 보호의 대표적인 리더라고 평가됐다.

IDC 평가에 따르면 “트렌드마이크로는 현재 위치에 안주하지 않고, 투자를 계속해 진행하고 있다. 이에 대한 예시로, 트렌드마이크로는 2019년 말 클라우드 원을 출시했다. 통합된 SaaS 플랫폼인 클라우드 원은 데이터 서버, VM, LaaS 워크로드, 컨테이너 및 컨테이너 서비스, 클라우드 보안 상태 관리, 클라우드 파일 객체 스토리지 서비스, 그리고 서버리스 등 주요 영역에서 고객의 클라우드 도전과제를 전적으로 해결하고 있다”라고 평가했다.

   
▲ (출처 : 트렌드마이크로 코리아 제공)

웬디 무어(Wendy Moore) 트렌드마이크로 제품 솔루션 부문 부사장은 “IDC의 조사 결과는 다른 업체들이 그 동안 공언해온 리더십과는 다른 결과를 보여준다. 트렌드마이크로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및 클라우드 인프라 서비스와 관련한 고객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새로운 제품 및 기능으로 시장내 입지를 계속해서 공고히 하고 있다”라고 전했다.

IDC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워크로드 보호를 소프트웨어 정의 컴퓨팅 환경에서 운영되는 VM 및 컨테이너를 보호하는 것으로 정의한다.

트렌드마이크로는 2009년, 최근에는 인수한 클라우드 및 가상화된 데이터 센터 환경을 위한 호스트 기반 침입 방지 및 방화벽 소프트웨어에 투자하며 시장에 처음 진입했다.

보고서는 트렌드마이크로의 클라우드 혁신과 함께 기업의 클라우드 설정 오류 해결하기 위한 클라우드 콘포미티(Cloud Conformity) 인수가 시장 내 포지션에 대한 평가의 핵심적인 요소라고 언급했다.

여기에, 스닉(Snyk)과 파트너십을 통해 데브옵스 팀이 오픈 소스 코드 저장소를 재사용할 때 발생하는 취약점을 해결하고 있다.

트렌드마이크로는 2019년 올해의 AWS 기술 파트너를 수상한 클라우드 콘포미티를 인수하고, 이어서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GCP, Google Cloud Platform)에서의 가상머신(VM) 지원, 쿠버네티스 플랫폼 보호, 구글 쿠버네티스 엔진(GKE, Google Kubernetes Engine)의 컨테이너 이미지 스캐닝 통합 등 비 AWS 역량을 지속해서 구축해왔다.

앞서 트렌드마이크로는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가상머신 인스턴스의 검색 및 보호를 자동화하기 위해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 커넥터(GCP Connector)를 개발했으며, 구글 클라우드 기술 보안 부문 올해의 파트너로 선정된 바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