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티머니-갤럭시아컴즈,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0.07.11  09:13:00

공유
default_news_ad1

- 온오프라인 결제사업 포괄적 협력

   
▲ (사진 왼쪽부터)김태극 티머니 대표와 김용광 갤럭시아컴즈 대표는 지난 9일 , 결제·모빌리티·빅데이터 등 사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업무제휴를 체결했다.(출처 : 티머니 제공)

티머니(대표 김태극)가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김용광, 이하 갤럭시아컴즈)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10일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결제·모빌리티·빅데이터 등 사업 발전을 위해 전략적 제휴관계를 맺을 것에 합의하며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된다.

주요 협력 내용을 보면, ▲티머니의 오프라인 결제 역량과 갤럭시아컴즈의 온라인 결제 역량을 결합한 온-오프라인 결제 사업 협력 ▲‘티머니페이(Tmoney Pay)'와 ’머니트리(Money Tree)‘ 서비스 시너지 창출 협력 ▲티머니 모빌리티(Mobility) 데이터와 갤럭시아컴즈의 금융 데이터를 활용하는 빅데이터 기반 사업 협력 ▲티머니가 추진하는 모빌리티 사업에 갤럭시아컴즈의 결제, 빅데이터 관련 기술 협력 및 다양한 사업 모델 공동 발굴 등에 나서게 된다. 

이 밖에도 티머니와 갤럭시아컴즈는 두 회사가 보유한 간편결제 분야 경쟁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호 연계를 통해 실질적인 고객 혜택 확대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한편, 티머니는 지난 4월 간편결제 플랫폼 ‘티머니페이’를 선보인데 이어 1일에는 통합이동 서비스 플랫폼 ‘티머니고(GO)’를 선보인 바 있다.

갤럭시아컴즈도 지난 5월 ‘데이터스토어’에 데이터 판매 기업으로 등록됐으며, 최근에는 금융보안원에서 운영하는 ‘금융데이터거래소’에도 등록을 완료, 빅데이터 사업 본격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