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퀀텀 ‘액티브스케일’-‘빔 백업 및 복제’ 호환

기사승인 2020.08.11  11:05:59

공유
default_news_ad1

- ‘빔 레디 오브젝트 솔루션’ 연동 검증 받아

article_right_top

퀀텀코리아(지사장 이강욱 www.quantum.com/kr)는 11일 발표를 통해, 오브젝트 스토리지 솔루션 ‘액티브스케일(ActiveScale) S3-호환(compatible)’ 오브젝트 스토어 소프트웨어가 ‘빔 레디 오브젝트 솔루션(Veeam Ready Object Solution)’과 함께 사용할 수 있음을 검증 받았다고 밝혔다.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어 솔루션은 빔 연동 제품으로 인증 받은 ‘빔 레디’ 명단에 퀀텀 주문 목록에 추가되며, 빔은 필요한 만큼 유연하게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으로 액티브스케일을 제공, 기업이 비정형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퀀텀은 2020년 3월에 대규모의 고품질 데이터 내구성을 제공하는 소프트웨어 정의 오브젝트 스토어인 ‘액티브스케일’을 인수한 바 있다.

액티브스케일은 배포 및 관리가 간편, 백업 데이터를 장기간 보존할 수 있는 안정적인 솔루션을 제공한다.

자동 복구 및 확장성이 뛰어난 오브젝트 스토리지 시스템으로 설계된 액티브스케일은 데이터 영구 저장 스토리지 인프라를 제공한다.

아울러 액티브스케일은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유전체학(genomics) 및 생명과학, 자율주행차 연구, 대학 연구에 이르기까지 여러 산업 분야에서 활용될 수 있다.

‘빔’은 ‘빔 레디 프로그램’을 통해, 빔 기술 제휴 프로그램(TAP) 파트너가 빔(Veeam) 기능 및 성능 표준에 부합할 수 있도록 솔루션 검증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이같은 빔 레디 검증을 통해 기업은 스토리지 솔루션이 빔 백업 및 복제(Veeam Backup & Replication) 기능과 호환됨을 신뢰할 수 있다.

◆액티브 아카이브(Active Archive)에서 성장 모멘텀 확보 = 테이프 플랫폼과 결합된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인수는 퀀텀의 아카이브 업계에서 참여도를 높이고 고객의 액티브 아카이브 인프라 운영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액티브 아카이브 얼라이언스(Active Archive Alliance)’는 퀀텀이 최종 사용자에게 수십 년 동안 대규모 비정형 데이터 증가를 관리하기 위한 현대적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현할 수 있는 기술적 전문 지식을 공동으로 제공하는 조직에 가입했다고 7월 20일에 발표했다.

덧붙여 ‘액티브 아카이브 얼라이언스’는 온라인 상에서 아카이빙 데이터에 대한 안정적이고 효율적인 액세스 기술을 기업 및 전문가에게 알리기 위해 2010년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다.

퀀텀은 새로운 액티브 아카이빙 전략, 기술 및 사용 사례를 개선, 아카이브 데이터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업계 최고의 스토리지 및 IT 벤더들과 협력하고 있다.

안드레스 노이퍼트(Andreas Neuffert) 빔(Veeam) 제품 관리 담당 부사장은 “퀀텀은 오랜 빔 레디 기술 파트너로, 액티브스케일 소프트웨어는 검증된 솔루션 목록에 추가되는 것을 환영한다”며 “퀀텀 액티브스케일이 빔 레디 인증을 받아, 두 회사 이용객에게 매우 효율적인 아카이브 기능을 제공할 수 있음을 입증했다. 빔과 퀀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은 프라이빗 클라우드 투자에 대한 큰 가치를 창출할 수 있다”고 말했다.

브루노 홀드(Bruno Hald) 퀀텀 2차 스토리지 총괄 부사장은 “이번 인수를 통해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어 솔루션을 확보, 지속 성장 동력을 갖췄으며, 소프트웨어 정의 방식으로 유연하게 비정형 데이터를 관리하고 저장할 수 있다”며 “이번 빔 백업 및 복제 솔루션과 연동 인증을 통해 두 회사 서비스 이용 기업은 액티브스케일 오브젝트 스토리지의 가치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하는 퀀텀의 노력을 보여주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