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U+프로야구, 폰으로 보다가 TV로…”

기사승인 2020.09.14  09:28:08

공유
default_news_ad1

- LG유플러스, ‘심리스’ 기능 탑재

LG유플러스(부회장 하현회 www.uplus.co.kr)는 자사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 라이브(Live)’의 콘텐츠를 IPTV 서비스 ‘U+tv’에서 매끄럽게 시청할 수 있는 ‘심리스(끊김없이 이어보기)’ 기능을 탑재했다고 14일 밝혔다.

프로야구나 골프 팬이라면 3~4시간 동안 진행되는 경기의 한 장면도 놓치지 않기 위해 집에 도착 하자마자 TV를 켠 경험이 있다.

   
▲ LG유플러스는 자사 모바일 영상 플랫폼 `U+프로야구∙골프∙아이돌 라이브’의 콘텐츠를 IPTV 서비스 ‘U+tv’에서 끊어지지 않고 매끄럽게 시청할 수 있는 ‘심리스(끊김없이 이어보기)’ 기능을 탑재했다고 14일 밝혔다.(출처 : LG유플러스 제공)

LG유플러스가 선보이는 심리스 기능으로 모바일로 언제 어디서나 보던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 영상을 터치 한 번에 집에서 큰 TV로 이어볼 수 있고, TV로 보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볼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간단하다.

모바일로 U+프로야구∙골프∙아이돌 라이브 시청 중 화면 오른쪽 상단 ‘U+tv’ 아이콘을 터치하면 TV화면에 등장하는 ‘이어보기’ 버튼을 눌러 영상을 시청하면 된다. 

외출 시 TV에서 시청하던 영상을 모바일로 이어보려면 리모컨의 ‘종료’ 버튼을 누르고 화면에 나타나는 ‘휴대폰에서 이어보기’를 선택하면 휴대폰에 푸시 메시지가 전송된다.

메시지를 확인하면 바로 서비스가 실행돼 영상 시청이 가능하다. 

특히, 심리스 기능은 LG유플러스의 ▲모바일IPTV 서비스 ‘U+모바일tv’ ▲U+프로야구 ▲U+골프 ▲U+아이돌 라이브 ▲U+아이들나라 중 하나의 서비스만 IPTV 계정과 연결돼있으면, 나머지 다른 서비스도 모두 자동으로 연동돼 편의성을 높였다. 

U+프로야구∙골프∙아이돌 라이브 심리스 기능은 안드로이드 운영체제(OS)와 애플 iOS에서 모두 이용 가능하다. U+tv ‘UHD1’, ‘UHD2’ 또는 ‘UHD3’ 셋톱박스를 이용객 누구나 심리스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김민구 LG유플러스 모바일서비스담당은 “기존 U+모바일tv와 U+tv간 가능했던 영화, 방송 이어보기 기능을 확대해 프로야구, 골프, 아이돌라이브까지 끊김 없이 시청하는 경험을 제공하게 됐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