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 ‘기염’

기사승인 2020.10.23  11:12:06

공유
default_news_ad1

- 이동통신, 인터넷, IPTV 등

   
▲ KT는 23일 서울시 중구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에서 이동통신, IPTV,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23일 밝혔다.사진은 (왼쪽부터)고충림 KT 전락채널지원본부장 고충림 상무, 이상진 한국표준협회 회장.(출처 : KT 제공)

KT(대표 구현모 www.kt.com)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고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 후원하는 ‘2020 한국품질만족지수(이하 KS-QEI)’에서 이동통신, IPTV, 초고속인터넷 등 통신서비스 전 부문에서 1위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KS-QEI’는 2004년 한국표준협회와 한국품질경영학회가 공동으로 개발한 모델로,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이 있는 소비자와 전문가를 대상으로 품질의 우수성 및 만족도를 조사해 발표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품질 만족도 종합지표다.

KT는 올해 조사에서 ▲5G 상용화 ▲인터넷 900만 ▲올레 tv 850만을 달성하며 통신 전 분야에 걸친 강점을 인정받아 역대 최고 점수를 받았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15일, KT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가 주관하는 KCSI(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초고속인터넷과 IPTV 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

초고속인터넷은 총 16회 1위에 오르며, 기가 인터넷 시장 확대와 패러다임 변화를 선도하고 있는 점을 인정받았다.

이로써 KT는 올해 발표된 주요 고객만족도 종합조사(NCSI, KS-SQI, KCSI, KS-QEI)에서 모두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얻게 됐다.

고충림 KT 전략채널지원본부장 상무는 “고객중심 경영을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에 주력한 것이 한국품질만족지수 통신 전 부문 1위라는 결과로 나타나 기쁘다”며 “앞으로도 KT는 고객의 삶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꾸준하고 진정성 있는 서비스로 보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