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멀티캠퍼스-고용부, ‘케이-디지털 트레이닝’ 사업자로…

기사승인 2021.05.03  15:23:53

공유
default_news_ad1

- 향후 3년간 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클라우드 인력 양성

article_right_top

멀티캠퍼스(대표 박성태)가 고용노동부 주관 ‘케이-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3일 전했다.

‘케이-디지털 트레이닝’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실무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사업이다.

구직 청년과 실직∙경력단절 등 일자리로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디지털 전환(DT) 관련 IT 교육을 제공하기 위한 무료 지원 사업이다.

고용노동부는 이를 위해 디지털 신기술 분야 교육 운영 역량이 있는 교육기관, 기업, 대학 등을 운영 기관으로 선정했다.

운영기관으로 선정된 멀티캠퍼스는 올해부터 3년간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클라우드 등 최근 각광받는 IT분야 인력을 양성한다.

멀티캠퍼스는 인력 양성을 위해 ▲데이터 사이언스ㆍ엔지니어링 전문가 양성 △빅데이터 기반 지능형 서비스 개발 ▲온∙오프연계 AI활용 지능형 서비스 개발 ▲빅데이터를 활용한 IoT시스템 개발 ▲융복합 프로젝트형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등 10개 과정을 운영한다.

이들 과정은 멀티캠퍼스가 200여 기업으로부터 디지털 신기술 요구 사항을 사전에 받은 것을 토대로 설계됐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4월 배너

교육은 이론교육을 먼저 진행하고 이어 과제 해결 위주로 프로젝트 기반 실무 교육을 한다.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이론 및 실무교육 모두 멀티캠퍼스의 교육 플랫폼을 통해 비대면으로 진행된다.

멀티캠퍼스는 교육을 마친 교육생에게 채용 연계 및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사업에 앞서 멀티캠퍼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 사업’과 고용노동부‘4차 산업혁명 선도인력 양성사업’에 4년 연속 선정되며, 국내 대표적인 첨단 IT 교육기관으로서 경쟁력을 꾸준히 인정받아 왔다. 

박성태 멀티캠퍼스 대표는 “빅데이터∙소프트웨어 등 디지털 신기술에 대한 핵심 실무인재 양성은 국가의 발전과 기업의 생존을 위한 필수조건”이라며 “앞으로 미래 산업의 주역이 될 디지털 핵심 인재를 적극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