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클라우드 기반 지출관리’ 출시

기사승인 2021.05.07  14:24:54

공유
default_news_ad1

- 수기처리 경비지출관리 자동화…‘지 클라우드’ 보안인증 추진

KT(대표 구현모 www.kt.com)가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7일 밝혔다.

신규 서비스하는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과거 수기로 진행하던 기업의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클라우드 환경의 PC와 모바일로 처리할 수 있는 경비지출관리 솔루션이다.

카드사 제휴를 통해 카드 영수증 사용내역을 솔루션에 바로 받아 지출 확인부터 정산, 관리까지 비대면으로 진행할 수 있다.

   
▲ KT는 7일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 기반 경비지출관리 서비스인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KT Cloud bizplay)’를 출시한다고 밝혔다.(출처 : KT 제공)

주요 제공 기능으로는 ▲영수증 자동화 처리 및 통합관리 ▲거래 명세서 자동 수집 ▲출장 비용 정산 ▲경비지출 규정관리 ▲경비지출 보고서 ▲ERP 연동 지원 등이 있다.

KT는 비즈플레이를 공공기관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 전용 클라우드 ‘KT 지-클라우드(G-Cloud)’ 보안 인증추진을 검토 중이다.

중앙정부, 금융회사 등이 보안 요건을 갖춘 클라우드 환경에서 경비지출관리 업무를 할 수 있게 한다는 계획이다.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KT스포츠, KT M&S 등 KT그룹사에서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아울러 KT는 향후 빅데이터 분석, AI 기술, RPA 솔루션 등 KT 내부의 디지털 플랫폼 역량을 결합해 다각도로 상품을 고도화할 예정이다.

KT 클라우드 비즈플레이는 ‘KT 클라우드 비즈스토어 웹사이트(cloud.kt.com/bizstore)’에서 가입할 수 있다.

상품 출시를 기념해 KT는 7월 31일까지 신규 가입하는 중소 상공인에게 3개월(무약정)~6개월(약정 계약) 무료 혜택을 제공한다.

6월 30일까지 비즈스토어를 통해 신규 가입하면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 커피머신 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미희 KT 클라우드(Cloud)/DX 사업본부장 상무는 “비즈플레이에 KT의 클라우드 운영 노하우를 접목해 기업 경비지출관리 혁신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며 “KT 클라우드는 앞으로 각 업계의 탑플레이어 솔루션사들과 협력하는 성공사례들을 발굴해 중소 사업자와 동반성장을 지속 실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올해 SaaS(Software as a Service) 파트너사들과 사업 협력 강화하는 전략을 적극적으로 추진 중이다.

KT는 클라우드향 SaaS를 구현하려는 경쟁력있는 파트너사에게 가격 경쟁력 높은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하고 상품 출시 이후에는 B2B 판로개척과 공동마케팅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파트너사의 이익을 극대화하고 공조 체계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