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은행-네이버-연세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1.05.07  15:24:51

공유
default_news_ad1

- 금융, 플랫폼, 교육 등 스마트캠퍼스 구축 협력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7일 공식 발표를 통해 연세대학교(총장 서승환), 네이버(대표 한성숙)와 함께 ‘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공동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 4월, 우리은행은 네이버와 디지털 혁신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으며, 이번 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구축이 첫 번째 공동사업이다.

   
▲ (사진 왼쪽부터)안성숙 네이버 대표, 서승환 연세대학교 총장, 권광석 우리은행 행장은 7일 오전, 연세대학교 본관 2층 소회의실에서 ‘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 공동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출처 : 우리은행, 네이버 공동 제공)

협약을 통해 ▲연세대학교 전용 간편결제 ‘연세페이’ 서비스 ▲연세대학교 전용 디지털 화폐 ‘연세코인’ 개발 ▲우리은행과 네이버 자체 인증서를 통한 학생 ․ 교직원 온라인 인증 서비스 ▲강의/조별 과제물 협업•공유, 실시간 퀴즈, 스케줄 관리 서비스 ▲인공지능 및 교육 빅데이터에 기반한 블렌딩 교육 및 학습 솔루션의 공동 개발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연세페이’는 학생 및 임직원이 학교와 제휴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한 모바일 기반 간편결제 서비스로, 간편송금 ․ 더치페이 등 금융기능을 탑재한 통합결제 플랫폼을 구현할 계획이다.

연세대학교 전용 디지털화폐 ‘연세코인’은 강의출결, 교내시설 이용 등 학교활동 참여도에 따라 포인트가 적립되는 멤버십포인트로, 누적된 포인트는 교내시설 등에서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네이버 엑스퍼트, 밴드 등에 신분 인증 방식으로 네이버 학생증을 활용할 전망이다.

예를 들어, 네이버 학생증을 발급받은 재학생은 네이버 엑스퍼트에서 중고등학생 대상 온라인 과외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네이버 밴드에서 학부/동아리/학회 등 동문간 네트워킹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졸업생 역시 네이버 동문증을 발급해 학과/입학, 졸업년도 인증은 물론 네이버 쇼핑에서 활용 가능한 동문 할인 쿠폰도 이용할 수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연세대학교 전용 스마트캠퍼스는 금융, 플랫폼, 교육 분야가 공동 구축하는 첫 번째 사례이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금융과 비금융을 융합해 이용자 중심의 편리하고 창의적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 인증서를 통해 온라인은 물론 오프라인에서도 학생증, 증명서, 출입증 등을 별도로 지참하지 않아도 자신을 인증할 수 있도록 실생활의 다양한 활용처를 넓혀가겠다”며 “IT, 금융, 대학교가 만나 시작하는 스마트 캠퍼스 사업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네이버는 민방위교육, 한국도로공사, 대한법률구조공단, 국민연금공단, 청약홈, 한국산업인력 관리공단 등 공공 서비스부터 비대면 이동통신가입 등 민간 서비스까지 최신의 보안 기술, 위변조 및 복제 방지 기술이 적용된 네이버 인증서의 활용처를 다방면으로 확대중이다. 

네이버는 올해 200여개로 제휴처를 늘려갈 계획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