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K(주) C&C-신한銀, ‘마케팅 시스템’ 착수

기사승인 2021.06.17  08:51:13

공유
default_news_ad1

- 고객 통합 프로파일 기초 ‘Seamless’ 지원 등

article_right_top

SK㈜ C&C(대표 박성하 skcc.co.kr)는 17일 공식 발표를 통해,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 www.shinhan.com) ‘더 넥스트(The NEXT) 마케팅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더 넥스트 마케팅 시스템’은 신한은행의 미래형 디지털뱅킹 시스템 ‘더 넥스트’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된다.

영업점, 신한 쏠(SOL) 앱, 고객센터 등 모든 고객 접점에서 ▲고객 실적 및 접촉 ▲고객 관계 ▲거래 형태 ▲여신∙수신∙투자∙보험 등 각종 계약 정보 ▲금융 혜택 정보 등을 하나로 모은 고객 통합 프로파일에 기초한 고객 중심의 심리스(Seamless) 마케팅을 지원한다.

SK㈜ C&C는 우선, 금융소비자의 금융 니즈를 사전에 찾아내는 ‘초개인화(Hyper-Personalization) 금융 서비스’ 구현을 뒷받침하는 ‘고객데이터 및 경험 플랫폼’을 구축한다.

이어 금융소비자 인적정보∙거래정보와 같은 정형 데이터와 결합해 고객의 음성, 텍스트, 로그 등 비정형 데이터를 수집∙분석한다.

금융소비자가 이를 통해, 인터넷뱅킹, 쏠(SOL) 앱, 영업점, 폰뱅킹, 톡상담 등 22개 은행 채널 어디를 접속하든 기존 거래 및 상담 내용이 끊김없이 바로 연결돼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덧붙여 금융소비자의 상담 이력, 거래 내역, 상품 보유 현황, 금융 선호도 등을 분석해 고객 니즈에 맞는 금융 상품과 서비스를 자동 추천한다.

신속한 고객 중심 의사결정을 위한 ‘디지털 통합 마케팅 시스템’도 구축한다.

마케팅 캠페인 대상 고객 정의부터 캠페인 실행에 따른 고객 반응 및 행태 변화를 실시간으로 탐지해 관심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실시간 마케팅을 지원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고객 맞춤형 오퍼(제안)를 위한 금융 콘텐츠 뱅크와의 연동 프로세스도 마련해 고객의 금융 만족도를 높일 계획이다.

마케팅 캠페인 통합 관리를 위한 대시보드도 제공, 채널별 실시간 캠페인 진행 현황과 관심 고객 변화 추이, 상담 내용 등에 대한 실시간 모니터링 및 분석을 지원한다.  

은행 내부직원을 위한 마케팅 포털 및 지능형 상담 내비게이션도 제공한다. 

금융소비자 기본정보를 시작으로 거래하는 업무 유형에 따라 ▲고객 분석 정보 ▲고객 관심 정보 ▲해당 거래와 관련된 이벤트 정보 ▲금리 정보 ▲환율 정보 등을 선별해 필요한 정보를 별도 검색 과정 없이 바로 제공한다.

상담이 완료되면 결과를 자동으로 등록하고 해당 고객의 추후 상담에서 활용될 수 있도록 한다.

이외에도 SK㈜ C&C는 채널 통합 상품 판매시스템, 콘텐츠 뱅크 시스템, 리워드 시스템 등 금융 마케팅 기반 시스템도 구축한다.

박제두 SK㈜ C&C 금융 디지털(Digital)1 그룹장은 “더 넥스트 마케팅 시스템을 통해 신한은행 고객은 어느 금융 채널을 이용하든 자신에 맞는 최적의 금융 상품을 제안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이 시스템이 디지털에 기반한 고객 금융 서비스 혁신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