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클라우드 보안 백서·보안 가이드’ 발간

기사승인 2021.06.18  13:48:47

공유
default_news_ad1

- “기업 클라우드 도입 길잡이 될 것”

KT(대표 구현모 www.kt.com)는 18일 발표를 통해, ‘클라우드 보안 백서’와 ‘클라우드 보안 가이드’(표지, 사진)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 백서’는 클라우드 사용자들에게 보안 문제가 가장 큰 걸림돌이며, 특히 전담 보안조직이 부족한 중소기업에서 클라우드의 보안 체계를 파악하기 어렵거나 사용자 보안 설정이 누락되기 쉽다는 점에 착안해 만들어졌다.

   
▲ (출처 : KT 제공)

백서는 클라우드 보안의 전반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클라우드 보안과 관련 규제, KT 클라우드 보안 현황, 이용 가능한 보안 서비스 등을 설명한다.

특히 사용자가 관리하는 영역에 대한 매뉴얼 형식의 ‘클라우드 보안 가이드’도 제공해 사용자가 손쉽게 따라함으로써 보안 수준을 높일 수 있도록 방법을 제시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클라우드 보안 백서와 가이드는 ‘KT 클라우드 홈페이지(cloud.kt.com)’를 통해 열람하거나 내려받을 수 있다.

앞서 지난 3월, KT는 판교에 스타트업 기술지원과 컨설팅을 위한 ‘클라우드 오픈 스페이스’를 열었으며, 유튜브(KT Cloud) ‧ 블로그(tech.ktcloud.com) 채널도 활발히 운영하면서 토종 클라우드 생태계 조성을 위한 활동을 계속 이어가고 있다.

김승운 KT 인프라서비스본부장 상무는 “기업 서비스의 클라우드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보안의 중요성도 날로 커졌으며, 체계적인 인프라서비스 방어 전략을 구축하는 게 중요해졌다”며 “이번 백서가 기업들이 쉽고 안전하게 클라우드 전환을 완료하도록 돕고 디지털 혁신으로 안내하는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