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은행, 대만 ‘타이베이 지점’ 인가 획득

기사승인 2021.06.20  07:03:06

공유
default_news_ad1

- 동남아 디지털 결제망 구축 가속화

article_right_top

하나금융그룹(회장 김정태)은 20일 발표를 통해, 최근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이 대만 금융감독위원회로부터 ‘타이베이(Taipei) 지점’ 개설 인가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하나은행의 타이베이 지점 개설 인가 획득은 글로벌 금융비즈니스 영역 확대 및 투자은행(IB) 영업 활성화를 위해 하나금융그룹이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글로벌 2540’ 전략의 결실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다.

하나은행 타이베이 지점은 향후 점포 개설을 위한 행정 업무 및 실무 절차를 진행, 2022년 초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대만은 전세계적인 코로나19 펜데믹 상황속에서도 안정적인 경제성장 및 리쇼어링 정책 등으로 현지 기업에 긍정적인 영업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금융제도와 공시시스템을 기반으로 우량한 현지기업 유치 및 무역금융 수요 등을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타이베이 지점은 영어 및 중국어 통용이 가능한 대만 현지 전문인력 채용해 적극적인 현지화 전략을 추구함과 동시해 하나금융투자 등 하나금융그룹 내 관계사와의 콜라보 및 글로벌 금융권과 협업을 통해 인프라, 항공기 금융 등의 성과를 이룰 것으로 기대된다.

이종승 하나금융그룹 글로벌그룹총괄 부사장은 “향후 타이베이 지점 개설을 통해 대만에 진출한 한국 기업 및 교민들에게 차원 높은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하나금융그룹의 강점인 글로벌과 디지털 부문의 긍정적인 시너지 창출을 통해 동남아 디지털 결제망 구축의 교두보가 역할을 충실히 수행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금융그룹은 ‘글로벌 2540: 2025년까지 해외 사업 비중 40% 확대’ 전략을 통해 글로벌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오고 있다.

앞서 지난 2016년 하나은행은 대만 타이신 은행과 전략적 업무 제휴 후, 하나금융그룹의 글로벌지급결제 GLN(Global Loyalty Network) 서비스를 2019년 4월 도입하는 성과를 이뤘다. 

지난 11일에는 인도네시아 라인뱅크를 출범하는 등 급성장하고 있는 아시아 시장에서 네트워크를 확충하고, 현지 시장 상황에 맞춰 디지털을 중심으로 손님을 확보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