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우리은행, ‘우리 윙’ 1기 발대식

기사승인 2021.06.21  08:52:31

공유
default_news_ad1

-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60여명 선발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21일 발표를 통해, 여성 리더 양성을 위한 리더십 강화 프로그램 ‘우리 윙(WING)’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범한 ‘우리 윙’은 우리은행의 미래를 이끌어 갈 여성 리더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날개를 달아준다는 의미이다.

‘윙(WING)’은 ‘우먼스 이니셔티브, 네트워킹 앤 그로스(Women’s Initiative, Networking & Growth)’의 약자로, 여성 인재들이 주도권을 갖고 여러 선후배들과 활발히 교류하면서 성장한다는 뜻을 담고 있다.

‘우리 윙’ 1기는 과장부터 부장(지점장)까지 다양한 직급에서 총 60명이 선발됐다.

   
▲ 권광석(사진 맨 앞 가운데) 우리은행과 우리은행 ‘우리 윙’ 1기에 선발된 60여명의 차세대 여성 리더들은 지난 18일 우리은행 본점에서 발대식을 가졌다.(출처 : 우리은행 제공)

이들은 국내 대표 여성 리더십 및 코칭 전문가로부터의 그룹코칭 및 전문가 초청 특강 프로그램을 통해 리더십 역량 강화는 물론, 사내멘토로 임명돼 여성 직원에 대한 멘토링을 실시할 계획이다.

덧붙여 여성 인력의 섬세하고 소프트한 감성을 활용한‘고객 중심 DT(Digital Transformation) 추진’과 더불어 새롭고 다양한 시각을 통한 조직혁신을 가속화 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을 통한 풍부한 인재 풀(Pool)을 갖춰 적재적소에 인력을 배치해 조직의 생산성과 경쟁력도 극대화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수한 인력들이 균형감과 다양성을 바탕으로 여성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며 “앞으로도, 여성 리더 양성 프로그램은 중장기적 로드맵을 갖고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