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줌, 16조원 들여 ‘파이브나인’ 인수

기사승인 2021.07.20  10:09:05

공유
default_news_ad1

-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컨택센터 결합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은 20일 발표를 통해, 인텔리전트 클라우드 컨택센터 분야 전문업체 ‘파이브나인(Five9, NASDAQ: FIVN)’을 인수하는 최종 절차에 진입했다고 밝혔다.

인수는 약 147억 달러(한화 약 16조 9285억원) 규모의 파이브나인 주식을 전량 매입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파이브나인의 서비스형 컨택센터(Contact Center as a Service, CCaaS) 솔루션과 줌의 광범위한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의 결합은 기업이 고객과 연결되는 방식을 혁신하고 미래형 고객 참여 플랫폼을 구축할 전망이다.

   
▲ (출처 : 줌 제공)

줌은 이번 인수를 통해 엔터프라이즈 고객에 대한 입지를 강화하고 240억 달러(한화 약 27조6 384억원) 규모의 컨택트 센터시장에 진출해 장기적인 성장 기회를 가속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파이브나인의 클라우드 컨택센터는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포괄적인 애플리케이션 제품군을 제공, 기업이 여러 다양한 채널에서 고객 상호작용을 관리하고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에릭 위안(Eric S. Yuan) 줌 창업자 겸 CEO는 “줌은 플랫폼 향상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하고 있다. 줌 플랫폼에 파이브나인을 더해 고객에게 더 많은 행복과 가치를 전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줌은 강력하고 안정적인 커뮤니케이션 기술이 더 큰 공감과 신뢰를 형성하는 상호작용을 가능케 한다는 중요한 신념을 기반으로 설계됐고, 특히 고객 참여에 있어 이러한 믿음이 실제로 작용한다고 생각한다. 엔터프라이즈 기업은 주로 컨택센터를 통해 고객과 소통하는 만큼, 이번 인수가 모든 규모의 기업이 고객과 연결되는 방식을 재정의하는 고객 참여 플랫폼을 탄생시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로원 트롤로프(Rowan Trollope) 파이브나인 CEO는 “여러 기업이 매년 상당한 재원을 컨택센터에 투자하고 있지만, 여전히 고객에게 원활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파이브나인은 이와 관련한 문제를 보다 쉽게 해결하고, 기업이 고객과 더욱 의미있고 효율적인 방식으로 소통하도록 지원하는 것을 언제나 미션으로 삼아 왔다. 줌과 협력해 파이브나인의 기업에게 줌 폰(Zoom Phone) 등 최상위 솔루션에 대한 접근성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더 많은 가치를 실현하고 실질적인 비즈니스 결과를 얻도록 지원할 것이다. 이같은 접근방식을 줌의 ‘사용 편의성(ease-of-use)’ 철학 및 폭넓은 커뮤니케이션 포트폴리오와 결합해 자신이 즐겨 찾는 채널에서 소통에 참여하는 고객 경험을 진정으로 구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인수 절차가 최종적으로 완료되면 파이브나인은 줌 운영조직 형태로 편입될 예정이다.

파이브나인 CEO 로원 트롤로프는 줌 사장(President)으로 선임되는 동시에 파이브나인 CEO 역할을 지속하며 에릭 위안에게 직접 보고하게 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