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포티넷, SIEM 부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돼

기사승인 2021.07.21  09:23:26

공유
default_news_ad1

-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인용 발표

article_right_top

포티넷코리아(대표 조원균 www.fortinet.com/kr)는 21일 본사 발표를 인용, SIEM(Security Information and Event Management) 부문 2021년 ‘가트너 매직쿼드런트’ 비저너리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포티넷은 ‘포티(Forti) SIEM’ 솔루션의 강점을 공식 인정받게 됐다. 

이번 선정을 통해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에 투자한 모든 기업이 보안 인텔리전스 계층으로서 ‘포티SIEM’을 활용할 때 얻게 되는 이점과 포티넷 에코시스템의 강점 및 가치를 다시 한번 인정받게 됐다.

덧붙여 ‘포티SIEM’ 솔루션에 포티인사이트 AI(FortiInsight AI) 엔진 및 엔드포인트 텔레메트리 콜렉터(endpoint telemetry collectors)가 내장돼, 보다 강력한 UEBA(User and Entity Behavior Analytics)를 구현하고, 더 큰 이점을 발휘한다.

‘포티SIEM’은 보안 팀이 빠르게 변화하는 보안의 다양성, 성능 및 규정 준수 요구사항을 보다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중앙 집중적인 가시성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네트워크운영센터(NOC)와 보안운영센터(SOC) 분석을 실시간으로 상호 연관시키는 특허 받은 위협 탐지 기능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보안 팀은 보안 환경을 보다 전체적인 시각에서 이해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포티SIEM’은 분리된 네트워크 세그먼트와 가상 및 논리적 환경에 대한 리포팅을 통해 기본적으로 멀티테넌트(multitenant) 아키텍처를 지원한다.

이 모든 기능을 통합 콘솔을 통해 관리하고 모니터링 해 위협을 탐지하는데 걸리는 시간을 단축한다.

고확장성 설계를 통해 기업이 업무 중단없이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로그 및 이벤트 데이터를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보장한다.

‘포티SIEM’은 엔드포인트, 액세스 계층, 애플리케이션, 네트워크, 데이터센터 및 클라우드에 대한 보안 모니터링 및 관리를 단일 협업 보안 솔루션으로 통합해 포티넷 보안 패브릭(Fortinet Security Fabric)의 보안 인텔리전스 계층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한다.

이를 통해 가장 까다로운 SOC 환경에서도 어댑티브(adaptive) 가시성, 제어 및 분석을 제공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