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톰슨 로이터, 오라클 클라우드 채택

기사승인 2021.07.23  16:44:44

공유
default_news_ad1

- 네이티브 간접세 산출 솔루션 ‘원소스’ 운용

article_right_top

한국오라클(대표 톰송)은 지난 22일 본사 발표를 인용, 글로벌 금융정보 미디어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가 ‘오라클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Oracle Cloud Infrastructure, 이하 OCI)’를 도입했다고 발표했다.

아울러 오라클 자율운영 데이터베이스를 활용해 간접세 산출 소프트웨어를 구축한 톰슨 로이터는 이러한 클라우드 퍼스트 솔루션을 기반으로 고객의 업무 프로세스를 단순화하고 성과를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톰슨 로이터 원소스(ONESOURCE)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솔루션은 시시각각 변하는 조세 규제에 맞춰 자동화되는 단일 통합형 세무 및 거래 엔진이다. 

중소기업부터 다국적 대기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규모의 기업에서 폭넓게 사용할 수 있다.

OCI 기반의 원소스 간접세 세액산출 기능은 톰슨 로이터 클라우드 제품군에서 확장된 형태로 제공되며, 단순한 거래세 계산은 물론 까다로운 세무 계산 처리 역시 지원한다. 

톰슨 로이터 이용 전 세계 기업은 내장된 보안 기능, 우수한 가용성 및 비용 효율성과 같은 OCI의 이점을 활용해 용량 제한에 구애 받지 않고 거래를 자동화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최근 발표된 ‘오라클 클라우드 리프트 서비스(Oracle Cloud Lift Services)’ 프로그램을 채택한 톰슨 로이터는 오라클 클라우드 엔지니어들과 긴밀한 협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추가 비용 없이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실무 역량, 기술 도구 및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활용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세무 애플리케이션을 신속하게 개발할 수 있었다는 설명이다.

수닐 판디타(Sunil Pandita) 톰슨 로이터 사장은 “자사의 원소스 간접세 세액산출 클라우드 제품군을 OCI 기반으로 제공하고 오라클과의 강력한 협업을 전개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라며, “이제 자사 전 세계 5만 6000개 이상의 세무 관할 구역 어디에서나 월등한 데이터 정확도는 물론, 모든 종류의 기술 솔루션에 필수적인 클라우드 보안 역량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자사의 차세대 간접세 애플리케이션을 OCI에서 클라우드 네이티브 방식으로 실행하고 전 세계 오라클 고객을 대상으로 간접 세액산출 엔진을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마크 후라(Mark Hura) 오라클 북미 지역 클라우드 및 기술 담당 총괄 수석 부사장은 “지난 수십 년 동안 업계를 선도해온 톰슨 로이터는 비용 효율성 및 보안 역량, 글로벌 기반과 전문적인 클라우드 엔지니어링 서비스와 같은 고유한 이점을 활용하기 위해 오라클 클라우드를 채택했다"며 “양사간의 협력을 통해 이제 우리의 기업 고객들이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Oracle Cloud Marketplace) 에서 톰슨 로이터의 글로벌 간접세 솔루션에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톰슨 로이터의 글로벌 입지 강화를 목표로 하는 이번 협력을 기점으로, 양사는 향후에도 원소스를 비롯한 다양한 클라우드 네이티브 솔루션의 판촉 및 공동 판매를 이어갈 계획이다.

오라클의 전 세계 30개 클라우드 리전은 각 톰슨 로이터 지부에 보다 용이한 위치 편의성을 제공하고, 데이터 주권 요건 충족을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정확하게 데이터 처리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톰슨 로이터는 오라클 파트너 네트워크(Oracle PartnerNetwork, OPN)의 회원으로, 톰슨 로이터의 솔루션은 오라클 클라우드 마켓플레이스에서도 제공된다.

오라클 이용 기업이라면 누구나 마켓플레이스에서 현재 사용 가능한 애플리케이션과 서비스를 검색, 조직에 가장 적합한 비즈니스 솔루션을 물색할 수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