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C제일은행, ‘착한 숲 프로젝트’ 추진

기사승인 2021.12.01  15:41:20

공유
default_news_ad1

- 탄소중립 실천과 ESG 투자 연계

SC제일은행(은행장 박종복)은 1일 발표를 통해, ‘착한 숲 프로젝트’ 이벤트를 내년 2월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으로 병행되는 ‘착한 숲 프로젝트’는 금융소비자가 탄소중립 선언에 동참하고 ESG 관련 자산관리(WM) 상품에 가입하면 온라인 마이크로사이트에 조성한 디지털 숲(메타 숲)과 대관령에 조성되는 ‘SC제일은행 착한 숲’에 고객 이름으로 나무를 심고 고객에게 ‘주목나무’를 반려나무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출처 : SC제일은행 제공)

이를 통해 2022년 4월 식목일 즈음에 강원도 대관령 국가숲길 탄소중립 상생숲에 금융소비자의 이름으로 나무를 심어 착한 숲을 조성할 예정이다.

우선 금융소비자가 착한 숲 프로젝트 홈페이지(www.scgoodforest.com)에서 이벤트에 응모하고 탄소중립 동참을 선언하면 디지털 숲에 본인 이름으로 직접 디지털 나무 1그루를 심을 수 있다. 

탄소중립 선언에 동참하는 금융소비자가 3000명을 넘어서면 SC제일은행이 대관령 착한 숲에 실제 나무 1000그루를 심게 된다.

덧붙여 금융소비자가 SC제일은행 ESG상품(E그린세이브예금, ESG WM상품)에 가입하면 선착순 2,000명 명의로 나무 1그루씩을 심게 된다.

나아가 금융소비자는 일정 금액 이상의 ESG WM 상품(펀드, 신탁계약, 보험)에 가입하면 자택으로 반려나무(주목) 1그루를 배달하고 착한 숲에 고객 명의로 나무 1그루도 식재한다.

SC제일은행은 금융소비자가 디지털 숲과 대관령 숲 조성에 동참하고 자택에서 반려나무를 직접 키워보는 경험을 통해 누구나 어렵지 않게 탄소중립 실천과 ESG 투자에 접근하는 길을 찾도록 유도해나갈 계획이다.

디지털 숲은 내년 4월까지 운영할 예정이며, 내년 4월 조성되는 착한 숲에서는 참여 고객이 현판의 QR코드를 통해 본인의 이름을 확인할 수 있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착한 숲 프로젝트’ 홈페이지에서는 탄소중립 선언과 디지털 나무 심기 이벤트에 더해 이 프로젝트의 세부 내용과 진행 상황도 볼 수 있다.

이와 별도로 SNS를 통한 탄소중립 실천 인증 챌린지부터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에게 ESG와 숲에 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숲 이벤트, 대관령 착한 숲 조성 행사까지 관련 캠페인도 다양하게 진행될 예정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그룹장 부행장은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탄소중립과 지속가능 투자는 더 이상 늦출 수 없는 미래 세대와의 약속이자 우리 모두의 시대적 사명”이라며 “착한 숲 프로젝트가 고객 스스로 탄소중립을 직접 실천하고 지속가능 투자의 핵심인 ESG 투자에도 첫 걸음을 떼는 좋은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은 지난 10월 글로벌 기후변화 위기에 적극 대응하고 기업의 탄소중립 이행을 촉진하기 위해 오는 2030년까지 녹색•전환 금융에 3000억 달러(한화 약 353조 8500억원)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이와 동시에 WM 비즈니스에서 현재 운용 중인 지속가능 투자 자산 규모를 2025년까지 100% 확대하고 투자자문 활동에 ESG 고려사항을 포함한다는 목표도 제시했다.

SC제일은행은 SC그룹과 긴밀한 협업을 통해 2019년부터 지속가능 투자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를 높이고자 지속가능 투자 관련 VIP 초청 고객 세미나, ESG관련 웰쓰케어 웹 세미나를 진행해오고 있다.

아울러 지속가능 투자 프레임워크를 통해 투자 기업의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성과와 리스크를 체계적으로 평가해 ESG 성과가 우수한 기업이 발행한 주식과 채권을 선정하는 한편 ESG 상품을 추천하는 ESG 섹션을 따로 구성해 ESG 상품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