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뉴인-법무법인 원, 모바일 앱 기반 ‘ESG 교육’ 론칭

기사승인 2022.01.14  10:38:50

공유
default_news_ad1

- ESG 전문가와 양방향 소통 가능 서비스

에듀테크 기업 뉴인(대표 한기남)은 14일 발표를 통해, 법무법인(유) 원(대표변호사 강금실, 윤기원)과 함께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온라인 교육 서비스 ‘ESG 노우 앤 하우’(KNOW & HOW)’를 오는 17일 론칭한다고 전했다.

‘ESG 노우 앤 하우’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한 ESG 콘텐츠를 제공하고, 전문가와 상호 작용을 가능하게 해 학습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 서비스는 뉴인의 기업 교육 솔루션 ‘터치클래스’에서 제공되며, 모바일 앱에 최적화한 환경을 제공해 언제 어디서든 스마트폰으로 바로 학습할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 (출처 : 뉴인 제공)

특히 ‘ESG 노우 앤 하우’는 법무법인 원 ESG 센터가 직접 내용 개발에 참여해 ESG 관련 법률 자문•교육 노하우를 반영, 내용의 전문성을 높였다.

이 뿐만 아니라 국내•외 다양한 ESG 경영 사례를 기반으로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방안 등을 제시한다.

서비스는 ESG 전문가와 학습자 간 양방향 소통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눈길을 끈다. ESG 관련 질문을 학습자가 댓글로 남기면, ESG 전문가는 이에 대해 답변한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덧붙여 매월 ESG 전문가가 라이브 강의를 진행해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그 외에도 학습 통계 데이터가 제공돼 앞으로 ESG 평가에 활용할 수 있고, ESG 관련 칼럼과 뉴스 및 트렌드 콘텐츠를 매주 제공해 학습자는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1월 17일 서비스 정식 론칭을 앞두고 뉴인과 법무법인 원은 내부 구성원들의 ESG 지식 함양 및 역량 향상을 위해 ‘ESG 노우 앤 하우’ 교육 서비스를 선행 적용,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강금실 법무법인 원 ESG 센터장 대표 변호사는 “법률 자문에서 나아가 기업의 ESG 경영을 위한 총체적 컨설팅을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기남 뉴인 대표는 “일방향적인 기존 온라인 교육과 다르게 ‘ESG 노우 앤 하우’는 양방향 소통은 물론 ESG 관련 현장의 이야기를 공유해 실무에 적극적으로 활용하도록 돕는 데 목적이 있다”며 “법무법인 원 ESG 센터의 ESG 경영 노하우와 모바일 러닝 기술이 집약된 터치클래스가 만나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