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랩샘’ 13기 수료식 개최

기사승인 2022.01.14  17:54:07

공유
default_news_ad1

- 총 170명 수료생 배출

article_right_top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은 지난 13일 디지털 직무 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 ‘안랩샘(AhnLab SEM-Software Education Manager 아카데미, 이하 안랩샘)’ 13기의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실시했다.

이번 안랩샘 13기는 ‘SW∙AI 교육 강사 과정’ 4개 분야와 ‘IT∙SW 직무 전문가 과정’ 5개 분야에서 약 2개월간의 교육을 거쳐 총 17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안랩은 수료 이후에도 3개월간 수료생의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우수팀과 우수 수료자 대상 맘잡고 플랫폼 내 러닝코스 개설 지원 ▲맘잡고 사업 또는 외부 기업과의 일자리 매칭 ▲에이스(ACE) 코딩교육강사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등 다양한 경력개발 후속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에이스’는 맘이랜서와 비영리 전문 연구 단체가 개발한 컴퓨팅사고력 훈련 및 창의적 문제해결 교육 강사 자격 시험이다.

안랩샘 13기에서 ‘파이썬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SW∙AI 교육강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임효순 수료생은 “IT 기반의 문제해결 역량을 익히며 SW 교육강사로서 한단계 성장할 수 있었고, 새로운 사회진출 기회를 얻게 돼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마이크로스트레티지 7월 배너

강석균 안랩 대표는 인사말에서 “수료생 여러분은 모든 과정을 성실히 수료한 만큼 자신감을 가져도 된다”며 “앞으로 안랩샘 디지털 교육 과정에서 얻은 직무역량을 활용해 각자의 경력을 발전시켜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안랩샘은 안랩이 ESG 경영의 일환으로 청년, 여성, 시니어 등 다양한 사회구성원에게 디지털 직무역량과 경제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소셜벤처 맘이랜서와 공동 운영중인 ‘디지털 직무 무료교육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4년부터 2021년까지 안랩은 약 12억원을 투자해 올해 1월까지 총 2196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안랩샘 수료생은 학교 및 공공 교육 기관, IT 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