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LG히다찌, ‘행정·공공기관 구축형IT 클라우드 전환’ 계약

기사승인 2022.07.30  19:40:19

공유
default_news_ad1

- 5개월간 22개 기관 168개 구축형 IT, KT 등 이전 총괄

LG히다찌(대표 이석희)는 29일 발표를 통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원장 문용식)이 발주한 ‘22년도 행정•공공기관 정보시스템 클라우드 전환∙통합사업’ 1차 사업을 수주하고, 기술협상을 거쳐 지난 26일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25년까지 공공 정보시스템을 클라우드 운영 환경으로 전면 전환하는 공공 디지털 전환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LG히다찌는 이번 계약을 통해 앞으로 5개월 간 국가정보자원관리원의 4개 시스템을 포함해 총 22개 기관의 168개 온프레미스(on-premise) 정보시스템을 KT 등 민간 클라우드센터로 전환하는 업무를 총괄한다.

   
▲ (출처 : LG히다찌 제공)

앞서 2021년, LG히다찌는 '21년도 공공 클라우드 전환 2차 사업'을 수주해 16개 기관의 90개 정보시스템을 민간 클라우드센터로 성공적으로 전환한 실적을 갖고 있다. 

이어 지난 6월 ‘디지털서비스 이용지원시스템’에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등록을 완료하고, 2년 연속 사업을 수주하며 공공 클라우드 전환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다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현석 LG히다찌 김현석 공공사업본부장은 “다수 공공기관의 대규모 사업수행 경험 및 1차연도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축적된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수요 기관에 최적화된 클라우드 전환 서비스를 제공하겠다”며 “1차 사업 착수 이후 순차적으로 발주되는 후속 사업들에 대해서도 추가 참여를 검토할 계획으로 향후 공공 클라우드 사업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