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은행-네이버파이낸셜,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2.09.25  09:32:18

공유
default_news_ad1

-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시작 혁신금융 협력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25일 발표를 통해, 지난 23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네이버파이낸셜(대표 박상진)과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을 통해 양측은 금융소비자들이 디지털 금융 환경에서 안전하고 편리하게 금융을 이용하고 다양한 금융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 하나은행은 지난 23일 하나은행 을지로 본점에서 네이버파이낸셜과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왼쪽부터)박성호 하나은행과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가 환담하는 모습.(출처 : 하나은행 제공)

구체적으로 두 회사는 ▲혁신적 금융서비스 제공 ▲디지털 금융상품 및 서비스 공동 기획 ▲디지털 혁신기술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사업을 발굴, 하나은행과 네이버를 찾는 금융소비자에게 새로운 혁신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우선 하나은행은 이버파이낸셜 양사의 제휴 협력 첫 사례로, 선불충전금에 대한 예금자 보호는 물론 이자 혜택 및 결제 시 적립 혜택까지 누릴 수 있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 서비스가 될 예정이다.

지난 7일 금융위원회가 신규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바 있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을 통해 네이버페이 이용자는 자신의 선불충전금을 본인 명의 하나은행 제휴 계좌에 안전하게 보관하고, 선불충전금에 대한 이자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아울러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미리 선불충전을 하거나 차후에 환급받는 번거로움 없이 네이버페이로 결제할 때마다 하나은행 계좌에서 필요한 금액만큼 자동으로 선불충전이 이뤄지며, 선불충전금 사용 내역과 통장 거래 내역이 통합 조회되는 신개념 연계 서비스다.

이와 관련, 박성호 하나은행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하나은행과 네이버파이낸셜 두 회사는 금융과 결제, 은행과 핀테크라는 각자의 영역을 넘어서게 됐다”며 “혁신금융 제공과 손님의 혁신 경험 창출이라는 공동의 목표를 위해 양사가 함께 새로운 금융문화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박상진 네이버파이낸셜 대표는 “네이버페이 머니 하나 통장은 금융소비자의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임과 동시에 혜택을 극대화한 서비스”라며 “이를 시작으로 혁신적 금융을 위한 양사간 협력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