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더핑크퐁컴퍼니-우리은행, ‘핑크퐁 환전송’ 공개

기사승인 2022.12.07  09:10:22

공유
default_news_ad1

- ‘겨울 바캉스족’, 가족 단위 여행객 타깃

더핑크퐁컴퍼니(대표 김민석)는 7일 발표를 통해,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과 함께 겨울 바캉스를 떠나는 가족 단위 여행객들을 위해 ‘핑크퐁 환전송’을 공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은 엔데믹 전환 이후 겨울방학을 비롯한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해외 관광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글로벌 인기 IP(지식재산권) 핑크퐁과 아기상어를 활용해 여행객에게 외화 환전 서비스를 친근감 있게 전달하기 위해 기획됐다.

더핑크퐁컴퍼니와 우리은행의 영상 콜라보 프로젝트는 2019년 이후 이번이 4번째로, 두 회사는 브랜드 접점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새롭게 공개한 ‘핑크퐁 환전송’은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해외여행을 떠나면서 나라마다 다른 화폐를 환전해 사용하는 모습을 담았다.

   
▲ (출처 : 더핑크퐁컴퍼니 제공)

아이부터 어른까지, 폭넓은 연령대의 여행객들이 환전 과정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국가별 민속 의상, 랜드마크, 음식, 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화폐 환전의 개념과 과정을 흥미롭게 풀어낸 점이 특징이다. 해당 영상은 핑크퐁 유튜브를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더핑크퐁컴퍼니는 2019년 5월 우리은행과 업무협약을 체결한 이후 활발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으며, 콜라보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500만 뷰에 달한다.

2019년 ‘핑크퐁과 아기상어 통장’ 상품과 함께 선보인 ‘핑크퐁 저축송’을 시작으로, 2020년 ‘핑크퐁 용돈송’을 통해 아이들의 올바른 금융습관 형성에 기여했으며, 지난 11월에는 ‘핑크퐁 지문송'을 통해 실종아동 방지를 위한 영유아 지문 사전등록제도의 중요성을 알리는 데 앞장섰다.

더핑크퐁컴퍼니 사업제휴팀 관계자는 “엔데믹 전환 이후 처음으로 맞이하는 겨울 바캉스 시즌인 만큼 해외 관광을 준비하는 여행객들을 위해 이번 콜라보 영상을 기획했다”며 “출국 준비의 필수 단계인 환전에 대한 정보를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여, 여행 준비 단계부터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더핑크퐁컴퍼니는 우리은행과 함께 ‘핑크퐁 환전송’ 공개를 기념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핑크퐁 환전송’을 시청하고 우리 원(WON) 뱅킹 ‘환전주머니’ 서비스를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상에서 핑크퐁과 아기상어가 직접 착용한 ‘환전목걸이’를 선착순 제공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우리 원(WON) 뱅킹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