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은행-삼정KPMG,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23.02.26  09:49:50

공유
default_news_ad1

- VVIP 대상 기업 M&A, 경영컨설팅, 가업승계 등 지원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나은행 ‘클럽원(Club1) 한남’에서 회계/경영컨설팅 전문 기업 삼정KPMG(회장 김교태)와 ‘VVIP손님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나은행은 패밀리오피스 금융소비자 관련 기업에게 ▲기업 경영 컨설팅 ▲기업 가치 평가 ▲기업 M&A 및 가업승계 관련 자문 등 삼정KPMG가 보유한 차별화되고 전문적인 기업 자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 (사진 왼쪽부터)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과 하병제 삼정KPMG 재무자문부문 부대표는 지난 23일 오후, 서울 용산구 한남동 소재 하나은행 ‘클럽원(Club1) 한남’에서 ‘VVIP손님의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출처 : 하나은행 제공)

김영훈 하나은행 자산관리그룹장은 “삼정KPMG의 기업 경영 컨설팅에 대한 노하우는 하나은행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향상에 크게 도움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패밀리오피스 손님들의 상속 및 가업승계, M&A 등 기업경영에 관한 니즈에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2023년 WM사업 강화를 위해 자산관리 어드바이저리 서비스 확대, 패밀리오피스 서비스 본격화를 주요 전략으로 삼고 올해 초 WM본부 내 ‘자산관리컨설팅센터’ 부서를 신설했다.

특히 자산관리컨설팅센터의 패밀리오피스 전담팀은 세무, 부동산, 애널리스트 등 자산관리 주요 분야별 행내 최고 수준의 전문가들로 구성, VVIP 개별 니즈를 반영한 맞춤형 자산관리 진단 서비스, 세무/법률 자문, 은행권 최고의 리빙트러스트, 문화예술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