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SDS, ‘엠로’ 지분 33.4% 인수…최대주주 등극

기사승인 2023.03.15  09:20:18

공유
default_news_ad1

- 계획•구매•실행 솔루션 완비…통합 공급망 플랫폼 역량 확보

삼성SDS(대표 황성우)는 15일 발표를 통해, 구매공급망관리(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문기업 엠로(대표 송재민)의 지분 33.4%를 인수하고, 최대주주로서 이사회에 참여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략적 투자를 통해 삼성SDS는 공급망의 계획-구매-실행을 모두 아우르는 글로벌 통합 공급망(SCM) 플랫폼 역량을 갖추게 됐다.

삼성SDS는 현재, 공급망 계획 솔루션 ‘넥스프라임(Nexprime SCM)’, 공급망 물류 실행 솔루션 ‘첼로(Cello)’를 보유하고 있다. 

이번에 구매공급망관리 영역에 특화된 솔루션까지 확보하게 된 것.

   
▲ 삼성SDS는 15일 발표를 통해, 구매공급망관리(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 전문기업 엠로의 지분 33.4%를 인수하고, 최대주주로서 이사회에 참여한다고 15일 밝혔다. 사진은 삼성SDS 잠실 캠퍼스 전경.(출처 : 삼성SDS 제공)

최근 삼성SDS는 기업 클라우드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있으며, 이를 위해 ▲기업 맞춤 삼성 클라우드 플랫폼(SCP) ▲올인원 매니지드 클라우드 서비스 ▲업무혁신을 위한 삼성 엔터프라이즈 SaaS 세가지를 중심으로 역량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이번 인수로 통합 공급망관리(SCM) 솔루션을 모두 확보함에 따라 삼성SDS의 SaaS 사업이 더욱 강력한 경쟁력을 갖추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삼성SDS는 통합 공급망 플랫폼 역량을 바탕으로 글로벌 사업 확대에도 탄력이 붙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엠로는 삼성SDS의 글로벌 사업에도 중요한 파트너로 함께 활동하게 된다.

송재민 엠로 대표는 “삼성SDS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 나갈 것이다. 양사가 함께 글로벌 시장에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황성우 삼성SDS 대표이사는 “엠로와 힘을 합쳐 글로벌 시장 고객을 대상으로 통합 공급망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며 클라우드 사업 포트폴리오의 한 축인 SaaS 솔루션 공급사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