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슈프리마AI, ‘큐-페이스 프로’ 출시

기사승인 2023.03.23  09:35:53

공유
default_news_ad1

- 고성능 AI 얼굴인식 모듈…‘ISC 웨스트' 참가

슈프리마 AI(대표 송봉섭)는 23일 발표를 통해, 고성능 OEM 얼굴 모듈 ‘큐-페이스 프로(Q-Face Pro)’를 출시했다고 전했다. 

아울러 슈프리마 AI는 오는 3월 28일 북미 보안 전시회 중 하나인 ‘ISC 웨스트(West)’에서 정식 선보인다고 덧붙였다.

하이엔드 OEM 얼굴 인식 모듈 ‘큐-페이스 프로’는 AI 얼굴인식 알고리즘과 최신 인공지능 전용 프로세서 NPU(Neural Processing Unit)를 탑재하여 최대 5만명의 사용자에 대해 얼굴인식 성능을 제공한다.

특히, 위조 얼굴 감지, 다양한 종류와 색깔의 마스크, 헤어스타일, 모자, 안경 착용 등의 얼굴 변화에도 정확한 인증 성능을 제공한다.

유럽 개인정보보호법(GDPR)을 충족하는 ‘큐-페이스 프로’는 최고 수준의 사용자 얼굴 데이터 암호화 기술과 별도의 SE(Secure Element)를 채용해 외부 해킹 시도 등으로부터 사용자 정보를  보호한다.

최적의 방열 설계를 통해 완벽한 필드 신뢰성을 보장하며 얼굴 인식 뿐만 아니라 QR 및 바코드 등 다양한 비접촉 출입 인증 방식을 동시에 지원,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 (출처 : 슈프리마 AI 제공)

평범한 물리보안 디바이스를 고도화된 AI 얼굴인식 제품으로 탈바꿈(Transform) 시켜주는 ‘큐-페이스 프로’는 출입통제장치, 근태단말기, 고객 관리용 스마트 키오스크, 데이터센터, ATM, 무인 자판기, 도어락, 오토모티브, IoT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 가능하다.

기업의 손쉽고 빠른 시스템 통합을 위해 안드로이드 포함 주요 OS 버전별 SDK들을 제공하며, 실시간 기술지원 채널을 운영, 기업의 개발에 최적화된 솔루션과 지원을 제공한다.

정식 출시 전 실시한 제품 사전 평가에서 북미와 유럽 기반의 세계 유수의 물리보안 제품 제조사들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다수의 글로벌 고객사들이 ‘큐-페이스 프로’가 적용된 신제품 출시를 준비 중에 있다.

송봉섭 슈프리마 AI 대표는 “큐-페이스 프로는 글로벌 시장을 리드하는 대형 기업의 니즈와 면밀한 시장조사 결과를 반영한 차세대 OEM 얼굴인식 모듈로서 신규 응용 분야의 창출 및 시장 확대를 통해 엣지 AI 솔루션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슈프리마 그룹 자회사 슈프리마 AI는 엣지 AI 기반 바이오인식 및 영상분석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엣지 AI 솔루션을 개발, 공급하고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