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올해 시중은행 중 당기순이익 1등 하겠다”

기사승인 2024.01.28  17:17:57

공유
default_news_ad1

- 우리은행, 2024년 경영전략회의 개최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디지털/IT경쟁력 제고, 경영체질 개선 등 6대 경영방향을 통해 경쟁은행 대비 당기순이익 1등을 달성하겠다”

지난 27일,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은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2024년 경영전략회의를 열고 올해 시중은행 당기순이익 1위를 달성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조병규 은행장을 비롯해 국내외 임원, 지점장급 등 1200여 명이 참석했으며 ‘무브 퍼스트, 무브 퓨처(MOVE FIRST, MAKE FUTURE)’ 슬로건 아래 올해 사업계획과 중장기 경영계획 달성을 위한 전략 공유와 다짐의 시간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이 자리에서 ‘1등은행 DNA’를 다시 일깨우고 선택과 집중의 영업전략을 통해 ‘2024년 시중은행 중 당기순이익 1위 목표 달성’을 대내외에 천명했다.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이 2024 경영전략회의에서 임직원들에게 “1등 은행을 경험해 본 저력과 자부심을 발휘해 정말 놀라운, 가슴이 뛰는 우리의 해를 만들어 가자!”라고 당부하고 있다.(출처 : 우리은행 제공)

이를 위해 우리은행은 “핵심사업 집중, 미래금융 선도”를 올해 경영목표로 정했다.

또한 ▲핵심사업 경쟁력 강화 ▲미래 성장성 확보 ▲선제적 리스크 관리 ▲디지털/IT 경쟁력 제고 ▲경영 체질 개선 ▲사회적 책임 강화 등 6대 경영방향에 따라 전문가다운 역량과 도전정신을 발휘할 것을 주문했다.

우리은행은 “고객과 함께 성장하는 미래금융 선도 은행”이라는 중장기 경영목표도 제시했다.

구체적으로는 ‘기업금융 명가재건’을 조기에 완수하고 ‘지속 가능한 개인금융 경쟁력 확보’와 ‘아시아 No.1 글로벌 금융사 도약’ 등 전략에 매진하겠다는 점을 재확인했다.

조병규 우리은행장은 “올해는 우리가 준비한 영업 동력을 바탕으로 확실한 결과를 보여줘야 한다”라며 “1등 은행을 경험해본 저력과 자부심을 발휘해 정말 놀라운, 가슴이 뛰는 우리의 해를 만들어 가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행사에서 그룹 IT 거버넌스 개편에 따라 우리에프아이에스에서 우리은행으로 전적한 직원들을 한명한명 소개하며 한 가족으로 환영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은행권 대표 캐릭터 위비프랜즈 복귀를 알리며 캐릭터 마케팅 강화를 예고하기도 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