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냅태그-일본 키코시스템즈, MOU 체결

기사승인 2024.02.08  09:14:53

공유
default_news_ad1

- 일본 기업 보안 시장 공략 포괄 협력 등

스냅태그(대표 민경웅)는 지난 7일 발표를 통해, 일본 기업 보안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키코시스템즈(KICO SYSTEMS)와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활용한 기업 보안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판매’에 대한 업무협약(MOU)과 비밀유지협약(NDA)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현재 스냅태그는 사용자 정보를 키 값으로 하여 비가시성 워터마크를 생성 및 확인할 수 있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비가시성 워터마크는 기존 워터마크와 달리 눈에 보이지 않아 육안으로 구별하기 어려우며, 촬영 후 유출 시 비가시성 워터마크 코드를 통해 사용자 정보를 검출할 수 있어 기업 보안 솔루션에도 적용되고 있다.

키코시스템즈는 일본에서 클라우드, 사물인터넷(IoT), 보안 솔루션, 방송 및 통신 시스템 등 다양한 분야에서 IT 솔루션 구축 및 플랫폼 제공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 (이미지 출처 : 스냅태그 제공)

스냅태그와 키코시스템즈의 협약은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 기반의 보안 솔루션 개발, 일본 시장 개척 및 판매, 현지 사용화, 상호 협력 체계 구축 등을 골자로 하며, 일본 현지 맞춤 기술 개발부터 마케팅까지 다방면에서 긴밀한 협업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두 회사는 일본 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따라 기업 보안의 중요성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하고, 오는 3월에 개최되는 일본 보안 박람회 ‘재팬 IT 위크 스프링(Japan IT Week Spring)’에서 비가시성 워터마크 기술 기반의 모바일 보안 솔루션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솔루션은 모바일 화면 전체에 비가시성 워터마크가 적용되고 이를 스크린샷, 촬영, 메신저 등의 유출 시 사용자 정보를 파악할 수 있으며, 디지털 기반의 근무환경에서 보안을 강화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민경웅 스냅태그 대표는 “일본 IT 시장에서 기술력과 노하우를 인정받은 키코시스템즈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긴밀한 파트너십을 통해 일본에서 정보보안솔루션의 경쟁력 우위를 확보하고 독보적인 입지를 다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