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인기몰이 나선 ‘위비프렌즈’…금융권 캐릭터 차트 1등 도전

기사승인 2024.02.12  08:34:42

공유
default_news_ad1

- 카톡 이모티콘 이벤트 2시간 만에 7만 5000개 완판

6년 만에 컴백한 우리은행 캐릭터 위비프렌즈가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다.

위비프렌즈는 지난 2015년에 탄생한 금융 캐릭터로 ‘꿀벌’을 비롯해 우리에게 친숙한 동물과 곤충을 의인화했다.

최근 세련된 모습으로 되돌아온 위비프렌즈는 캐릭터별 특징을 강화한 ‘케이-팝(K-POP) 아이돌’ 그룹으로 성장했다.

지난 1월 위비프렌즈 컴백에 맞춰, 우리은행은 이를 홍보하는 이벤트 ‘위비프렌즈와 함께라면 꿀잼 가득’을 이달 말까지 진행 ▲커피 및 치킨 쿠폰 ▲위비프렌즈 피크닉세트 ▲1인 최대 10만 꿀머니(원), 총 1억 꿀머니(원) 등 다양하고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고 있다.

또한, 우리은행은 본점 로비에 ‘위비프렌즈존’을 설치, 본점을 방문하는 고객에게 컴백한 위비프렌즈 멤버를 소개하고 있다.

   
▲ 지난 8일 조병규 우리은행장이 설날을 맞아 본점 어린이집을 방문, 원아들에게 덕담과 함께 위비프렌즈 굿즈, 세뱃돈을 선물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출처 : 우리은행 제공)

최근에는 우리은행이 위비프렌즈 카카오톡 무료 이모티콘 나눔 선착순 이벤트를 실시해, 2시간 만에 7만 5000개 완판으로 ‘조기 종료’라는 뜨거운 반응도 얻었다.

지난 3일과 5일에는 조병규 은행장과 임직원들이 ‘우리은행 우리 원(WON) 여자프로농구단’ 홈구장인 충남 아산 이순신 체육관을 찾아 경기를 보러 온 농구 팬들에게 위비프렌즈 굿즈를 나눠주며 캐릭터를 소개하는 이벤트도 열었다.

한편, 우리은행 조병규 은행장은 지난 8일 설날을 앞두고 사내 어린이집을 깜짝 방문, 어린이들에게 명절 인사와 함께 위비프렌즈 굿즈, 세뱃돈을 선물했다.

우리은행은 위비프렌즈 캐릭터를 더욱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캐릭터가 새겨진 통장, 카드 등 실물을 보급하고, 우리금융그룹과 우리은행이 주관하는 기업PR 행사에 위비프렌즈의 다채로운 모습을 알릴 예정이다.

또한, 위비프렌즈를 활용한 광고와 애니메이션도 제작, 소셜미디어 등을 통해 널리 알릴 계획도 수립했다.

조병규 우리은행 은행장은 “위비프렌즈는 우리은행의 도전과 혁신의 상징”이라며 , “위비프렌즈를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해, 위비프렌즈를 금융권 캐릭터 차트 1위로 등극 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