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삼성SDS, 글로벌 의약품 물류 ‘항공운송 인증’ 획득

기사승인 2024.02.21  09:18:38

공유
default_news_ad1

- 리튬배터리에 이어 국제항공운송협회 표준인증 받아

삼성SDS(대표 황성우)는 21일 발표를 통해,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CEIV Pharma: 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Pharma) 자격을 취득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12월 리튬배터리 항공운송 인증에 이어 이번 의약품도 국제 항공운송 자격을 취득함으로써 삼성SDS는 이 분야 운송전문 역량과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

‘CEIV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은 의약품 운송 과정에서 ▲섬세한 온도 관리 ▲전문 관리 인력 운영 ▲품질 관리 체계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80여 개의 엄격한 기준을 통과한 업체들에게 발급해주는 글로벌 표준 평가다.

   
▲ (사진 왼쪽부터)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 부사장과 김백재 IATA 한국지사장은 의약품 항공운송 인증(CEIV Pharma: 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Pharma) 자격을 취득해 판교캠퍼스에서 수여식을 진행했다.(출처 : 삼성SDS 제공)

특히 의약품은 일반 화물과 달리 상온에서의 변질 우려가 있어 저온 또는 냉장 보관 등 최적의 온도 유지가 필수적이며 취급 난이도가 높아 전문적인 운송 및 관리 프로세스가 요구된다.

삼성SDS는 글로벌 우수 파트너와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IoT 기반의 운송 관제 서비스를 통해 의약품 운송의 위치와 온도 이력을 철저히 관리하고 있으며, 표준 운영 프로세스 준수를 통해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인증을 통해 삼성SDS는 의약품 항공운송 절차 및 기준을 디지털 물류 서비스 ‘첼로스퀘어(Cello Square)’에도 상세 적용하고 상품화 해 대외 물류 사업 영역을 지속 확장해나갈 예정이다.

‘첼로스퀘어’는 기업 고객이 물류 견적, 예약, 운송, 화물 추적, 정산 등 물류 전 과정을 직접 이용할 수 있는 삼성SDS 디지털 물류 플랫폼이다.

오구일 삼성SDS 물류사업부장 부사장은 “국제 항공운송 인증을 취득한 리튬배터리 물류와 의약품 물류 등 업종에 특화된 물류 사업을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