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B스타뱅킹’, 생활밀착형 서비스 확대

기사승인 2024.06.15  15:05:12

공유
default_news_ad1

- 홈화면 내 ‘KB모임통장’ 관리 신설…모임 통장, 알뜰폰 요금납부도

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3일 발표를 통해, ‘KB스타뱅킹’이 금융 및 비금융 영역 모두에서 서비스를 확대하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KB스타뱅킹’은 월간활성고객(MAU, Monthly Active User) 1240만명을 돌파한 국민은행의 핵심 플랫폼이다.

KB금융그룹 계열사 70여개 서비스를 원스톱으로 제공하며, 금융권 내 대표적인 슈퍼앱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서비스 개선사항은 크게 두 가지이다.

먼저, 금융 서비스 측면에서는 KB스타뱅킹 홈화면에서 ‘KB모임통장 서비스(옛 국민총무 서비스)’를 관리할 수 있도록 해 고객의 이용 편의를 높였다.

다음으로, 비금융 서비스에서는 국민은행의 알뜰폰 브랜드 KB 리브모바일(Liiv M)과 연계해 KB스타뱅킹에서 원스톱으로 가입할 수 있는 ‘KB스타뱅킹 요금제’를 최근 출시했다.

   
▲ (출처 : 국민은행 제공)

‘KB모임통장 서비스’는 별도 계좌 개설 없이 기존에 이용 중인 입출금계좌를 모임통장으로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서비스 개편으로 KB모임통장을 등록한 금융소비자에게는 KB스타뱅킹 홈화면 하단에 모임통장을 관리할 수 있는 공간이 제공된다.

모임통장을 클릭하면 전용화면으로 연결돼 ▲모임원 초대 ▲정기회비 설정 ▲거래내역 확인 등이 가능하다.

‘출금 푸쉬(PUSH)’ 알림도 신설해 모임통장에 참여 중인 모임원은 해당 계좌의 출금 내역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아울러 국민은행은 이달 중으로 KB스타뱅킹 홈화면의 ‘대표계좌’ 서비스 내 ‘더보기’ 메뉴를 추가해 ▲자동이체 ▲중요문서 열람 ▲공과금 납부 ▲통장사본 등 주요 거래를 신속히 처리할 수 있도록 구현할 예정이다.

지난 3일에는 KB 리브모바일이 ‘KB스타뱅킹(공공서비스) LTE 15GB+’를 출시했다.

이 요금제는 KB스타뱅킹에서만 가입 및 개통이 가능하다.

금융소비자는 다른 채널에 접속할 필요없이 KB스타뱅킹 내 테마별서비스 중 ‘통신’에서 원스톱으로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다.

매월 1회씩 최대 24개월간 전용 할인 쿠폰이 제공되며 최대 할인 적용 시 월 2만 200원에 이용 가능하다.

신규 요금제 출시를 기념하는 이벤트도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대상은 19세 이상으로 KB스타뱅킹에 가입한 개인고객이다.

KB스타뱅킹(공공서비스) LTE 15GB+ 요금제 개통 및 이벤트 응모를 완료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이폰 15 프로(Pro) 128GB ▲LG 스탠바이미 ▲갤럭시 워치6 40mm (블루투스) 등 푸짐한 경품을 증정한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