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하나은행, ‘성수 달달팩토리 스위트’ 오프닝

기사승인 2024.07.06  09:34:09

공유
default_news_ad1

- 금리우대, 생활쿠폰 등 ‘달달하나 통장’ 등 소개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지난 5일 발표를 통해, 급여를 받는 모든 손님에게 매달 특별한 혜택을 드리는 금융상품 ‘달달하나 통장’을 알리기 위해 서울시 성수동 소재 엠엠성수(성동구 연무장길 95)에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수 달달팩토리’는 오는 14일 오후 9시까지 운영된다.

   
▲ (출처 : 하나은행 제공)

◆두 번째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 사전예약 이미 완판 = ‘성수 달달팩토리’는 지난해 하나은행이 여행의 즐거움을 테마로 ‘트래블로그’ 서비스를 구현한 ‘성수국제공항’에 이은 두 번째 팝업스토어다.

지난달 28일 접수 시작 만 하루 만에 사전예약이 전체 마감되는 등 주목을 받고 있다.

‘성수국제공항’, ‘하나플레이리스트 콘서트’ 등 금융 브랜드의 새로운 도전과 변화를 주도해온 하나은행은 이번 팝업스토어를 통해 ‘문화 선도 은행’, ‘트렌드 선도 은행’으로 자리매김하고, ‘성수 달달팩토리’를 찾는 금융소비자에게 다양한 이벤트와 오감을 자극하는 트렌디한 콘텐츠로 행복한 경험을 선사할 계획이다.

▲‘달달하나 통장’의 달달한 혜택을 직접 체험해보고 다양한 이벤트에도 참여 = 우선, ‘성수 달달팩토리’를 찾는 금융소비자는 동화 속 상상의 과자집 같은, 달콤한 디저트 모양으로 장식된 건물 앞에서 행복감에 압도된다.

더불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이라는 디자인 콘셉트에 맞춰, 행복하게 일한 결과로 받는 달달한 보상을 표현해낸 공간들과 각종 문구를 통해 달콤한 휴식과도 같은 감성을 느낄 것으로 기대된다.

건물 내부로 입장하면 손님들은 달달한 디저트 생산라인의 일일 신입사원이 돼 먼저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과 ‘스트링백’을 웰컴키트로 받게 되며, ‘성수 달달팩토리’ 생산 라인의 재밌는 체험 프로그램과 이벤트에 참여하면서 자신만의 ‘커스터마이징 키링’을 완성해나간다.

‘성수 달달팩토리’에서의 모든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ATM에서 ‘체험용 달달하나 통장’으로 가상의 급여를 받으며, ‘급여이체만 해도 200만원 한도 내 최고 연 3.0%’의 우대 금리 및 생활쿠폰과 같은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금융 혜택들을 자연스럽게 경험하게 된다.

마지막으로는 팝업스토어에서 받은 굿즈를 SNS에 업로드시 100% 당첨 스크래치 쿠폰을 제공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하나원큐’에서 마케팅 동의와 친구 공유 시 간식 패키지를 받을 수 있는 ‘F&B 이벤트’에 동시 참여가 가능해 미각은 물론 후각과 청각 모두 달달해지는 행복한 경험을 누릴 수 있다.

◆달달한 맛과 향이 더욱 풍성해지는 GS25·리사르커피와의 한정판 콜라보레이션 = 이번 팝업스토어 ‘성수 달달팩토리’의 또 다른 재미 요소는 이종업종인 GS25, 리사르와 긴밀한 협업이다.

금융소비자는 GS25와 리사르커피가 함께 내놓은 마카롱과 음료를 맛볼 수 있으며, 리사르커피가 준비한 한정판 에스프레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하나은행과 GS25는 ‘달달하나 통장’을 주제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한정판 PB상품’이라는 새로운 협업 시도를 함께했다.

성수동에 위치한 ‘편의점 내 팝업스토어’ GS25 ‘도어투성수’ 매장에서는 ‘성수 달달팩토리’와 연계된 ▲한정판 협업 상품 판매 ▲포토존 운영 ▲인생네컷 촬영 ▲포토 사원증 키링 DIY 제작 등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이 제공된다.

또한, GS25 ‘도어투성수’에서는 ▲달달하나 영화관팝콘 ▲달달하나 마카롱 ▲달달하나 아이스크림 등 하나은행과 GS25가 함께 개발·출시한 한정판 협업 상품이 판매되며, 앞으로 이 상품들은 전국의 GS25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열흘 동안 진행되는 팝업스토어 ‘세상에서 가장 달달한 출근, 성수 달달팩토리’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를 통해, 찾아오시는 모든 분들께 하나뿐인 특별한 경험을 선사해드리겠다”며 “이번 팝업스토어에서의 경험을 통해 달달하나 통장의 다양한 장점들이 손님들께 자연스레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