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안랩, ‘사이버 보안 교안’ 무료 배포

기사승인 2024.07.09  10:07:38

공유
default_news_ad1

- 초등학교 사이버 안전 교육 교재

최근 몸캠 피싱, 계정 탈취, 인터넷 거래사기 등 사이버 범죄가 청소년 층까지 노리는 사례가 빈번한 가운데 안랩이 초등학생을 위한 보안 교육 자료를 제공한다.

지난 8일 발표를 통해, 안랩(대표 강석균 www.ahnlab.com)은 초등학교 교사들이 사이버 보안 교육에 활용할 수 있도록 ‘사이버 보안 교안: 개인정보 해킹으로부터 살아남기(이하 ‘보안 교안’)’를 자체 제작, 배포했다고 전했다.

안랩의 보안 교안은 ▲사이버 범죄 사례 및 보안 개념 소개(1회차: 피싱 편, 2회차: 악성앱 편) ▲학습 내용을 쉽게 익힐 수 있는 게임 활동 ▲교사 참고용 지도안 등 교사들이 즉시 사이버 보안 교육에 활용할 수 있는 컨텐츠로 구성돼 있다.

   
▲ 안랩이 조등학교에 제작, 배포한 사이버 보안교육 교안 이미지.(출처 : 안랩 제공)

이 보안 교안은 안랩 공식 홈페이지( https://company.ahnlab.com/kr/contribution/teaching_plan.do)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교사들은 교육과정 운영•계획, 재량 교육 등에 활용(초등학교 3학년 이상 권장)할 수 있으며, 또한 지역교육청 등 기관에서는 직원•교사•학부모 연수, 지역사회 연계교육 계획 등에 활용할 수 있다.

※ 파일 위변조 등으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반드시 안랩의 공식 웹페이지에서만 다운로드

※ 페이지 경로 = 안랩닷컴( www.ahnlab.com ) -> 회사소개 -> 지속가능경영 -> 미래인재투자 -> 보안교안

이번 안랩의 보안 교안은 실제 사이버 범죄 사례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이버 범죄 예방·대응을 위한 실용적인 내용을 담은 것이 특징이다.

안랩은 이를 위해 내부 보안 전문가의 의견을 바탕으로 초안을 작성해, 수정청소년수련관, 위례중앙초등학교 등에서 정보보안 시범수업을 진행하며 피드백을 반영했다.

인치범 안랩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이번 보안 교안으로 초등학생 등 저연령층을 노린 사이버 범죄에 대한 예방·대응 교육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며 “안랩은 앞으로도 ‘안전해서 더욱 자유로운 세상’라는 비전을 실천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말했다.

안랩은 기존 보안 교안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다양한 종류의 사이버 위협에 대한 내용도 신규 추가해 나갈 예정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