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NDS, ‘AWS 퍼블릭 섹터 데이’ 참가

기사승인 2024.07.09  10:22:36

공유
default_news_ad1

- 헬스케어 클라우드 도입 전략 소개

NDS(대표 김중원, 이하 엔디에스)는 지난 8일 발표를 통해, 아마존웹서비스(Amazon Web Service, AWS)’가 4일 삼성동 코엑스(COEX) 개최한  ‘AWS 퍼블릭 섹터 데이(Public Sector Day) 2024’에 참가해 헬스케어 산업의 클라우드 도입 전략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부 기관부터 비영리단체, 헬스케어, 교육, 우주항공 등 공공부문 분야의 다양한 산업 고객을 대상으로 주요 AWS 파트너사들이 공공 산업의 중요 워크로드 혁신과 디지털 전환(DT) 사례를 키노트 강연과 주제별 발표 섹션을 통해 공유하는 자리였다.

   
▲ NDS는 아마존웹서비스’가 지난 4일 삼성동 코엑스 개최한 ‘AWS 퍼블릭 섹터 데이 2024’에 참가해 헬스케어 산업의 클라우드 도입 전략에 대해 발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출처 : 엔디에스 제공)

엔디에스의 유성연 SA(Solution Architecht)는 헬스케어 및 리서치 트랙의 강연자로 나서 ‘AWS 헬스케어 관리형 서비스를 활용한 유전체 분석 환경 고도화 및 클라우드 도입 전략’을 주제로 발표했다.

유전체 데이터는 3V(Volume, Variety, Velocity)측면에서 빅데이터의 속성을 가지고 있으며, 이에 따라 대용량 생체데이터의 효과적인 저장, 분석, 관리가 필수적이다.

이같은 환경에서 고객이 어떻게 엔디에스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통해 Genomics 비즈니스 혁신을 달성하고, 신속하게 실무에 적용하는지 구체적인 고객 사례와 함께 클라우드 아키텍처 중심으로 소개했다.

엔디에스는 AWS와 함께 헬스케어 분야에서 다양한 클라우드 기반 분석 플랫폼구축 사업을 수행하고 있으며, 특히 유전체 분석 기업들이 유전체 데이터를 클라우드 환경으로 안전하게 마이그레이션하고 2차 및 3차 분석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유전체 통합 분석 플랫폼 환경 구축 및 원격 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김중원 엔디에스 대표는 “이번 ‘AWS 퍼블릭 섹터 데이 서울 2024’ 참가를 통해 헬스케어 산업에서 엔디에스가 수행한 여러 고객 성공 사례와 HCLS 전문 MSP 역량을 알릴 수 있는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한다”면서 “공공 산업 분야에서 디지털 전환 파트너로서 차별화된 기술력을 통해 고객 비즈니스 성장 파트너로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