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국민은행, 외환매매 ‘KB 스타 FX’ 리뉴얼

기사승인 2024.07.09  11:44:08

공유
default_news_ad1

- 새벽 2시까지 상품 거래 시간 확대…건별 거래 금액도 5배 상향

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8일 발표를 통해, 7월부터 시행된 외환시장 선진화에 맞춰 차세대 외환매매 플랫폼 ‘KB 스타(Star) FX’를 리뉴얼한다.

‘KB 스타 FX’는 실시간 시장 환율 기반으로 환전, 현·선물환, MAR(Market Average Rate), 외환스왑 거래 및 결제와 함께 전문가의 환율 예측과 기술적 분석 등 차별화된 외환 콘텐츠를 제공하는 종합 외환매매 플랫폼이다.

국민은행 인터넷 뱅킹 이용객이라면 누구나 앱 또는 프로그램 설치 없이 웹 페이지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 (출처 : 국민은행 제공)

이번 리뉴얼은 크게 ▲거래 시간과 금액 확대 ▲UI·UX 개선 및 콘텐츠 추가 ▲글로벌 버전 출시 세 가지 방향에서 진행됐다.

외환시장 개방에 따라 해외주식 투자 등 금융소비자의 야간 외환 매매 니즈를 반영해 KB Star FX 상품별 거래 시간을 23시 30분에서 새벽 2시까지로 연장했다.

건별 거래 가능 금액도 기존 200만 달러(27억 6960만원)에서 1000만 달러(138억 4800만원)로 대폭 상향했다.

더 편리하고 전문적인 주문을 위해 UI와 UX를 전면 개선했다.

쉽고 빠른 주문을 위한 베이직(Basic) 모드와 원하는 대로 거래 화면을 구성할 수 있는 프로(Pro) 모드를 두 가지를 지원한다.

뉴스 트렌드 분석에 기반한 AI 환율 전망과 기업고객을 위한 환 리스크 관리 상담 센터 등의 콘텐츠도 추가됐다.

아울러 글로벌 사용자를 위한 영어 버전도 지원한다.

이성희 국민은행 자본시장사업그룹 부행장은 “디지털 기술과 금융 산업의 결합으로 외환거래 방식의 패러다임 전환이 가속화되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에 맞춰 발빠르게 발전하는 외환매매 플랫폼으로 KB Star FX를 성장시켜 나가겠다” 라고 말했다.

한편, 국민은행은 오는 9월 초 KB Star FX의 모바일 앱 버전 출시를 앞두고 있다.

‘KB 스타 FX’ 앱은 ▲PC 웹 ▲태블릿 ▲모바일 어디서 거래하든 자동 최적화를 통한 일관된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반응형으로 개발될 예정이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