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KT,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 성료

기사승인 2024.07.09  14:25:07

공유
default_news_ad1

-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에서 ‘독친’ 등 선정작 2편 상영

KT(대표 김영섭)는 9일 발표를 통해,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손잡고 ‘KT와 함께 즐기는 배리어프리(barrier-free) 영화 상영회’를 솔안아트홀(경기도 부천시)에서 청각장애인 및 가족, 봉사자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 마쳤다고 밝혔다.

‘KT와 함께 즐기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는 등장인물의 이름, 상황 해설, 소리정보 등 특수 자막을 추가한 영화 상영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의 문화생활을 지원함과 동시에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함께하는 시간을 통해 청각장애인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이끌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작년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됐다.

   
▲ KT가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와 협력을 통해 개최한 ‘KT와 함께 즐기는 배리어프리 영화 상영회’를 마치고 행사에 초청된 청각장애인 및 가족, 초청작 감독, 배우, 봉사자 등 총 200여명과 함께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출처 : KT제공)

이번 상영회를 위해 KT는 강북/강원광역본부, 강남광역본부, 서부광역본부 및 KT 알파(그룹사) 소속 50명의 임직원 봉사단을 구성해 작년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초청작 ‘독친’과 23년 백상예술대상 수상작 ‘어른 김장하’ 두 편의 영화에 대한 특수 자막을 제작하는 등 인공와우 수술 지원 등 지난 12년 간 지속된 KT의 대표 ESG활동 ‘소리 찾기’의 의미를 이어갔다.

행사에 초청된 청각장애인 및 가족 등 200여명은 KT 그룹 임직원들이 직접 제작한 특수 자막과 함께 상영작으로 선정된 ‘독친’을 관람했으며, 이후 진행된 감독과 출연 배우들의 무대 인사 또한 (사)한국농아인협회의 수어 및 문자 통역 지원을 통해 함께 하며 즐겁고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주관 부서인 부천시 관광진흥과의 이점숙 과장은 행사장을 찾아 “장애의 벽을 넘어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었던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부천시는 시민 여러분 모두가 보다 행복한 문화생활을 누리실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축사를 전했다.
 
오기제 KT알파 콘텐츠미디어사업부문장 상무는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기간 중 KT그룹이 힘을 모아 배리어프리 자막제작 및 영화 상영회를 개최할 수 있게 돼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KT알파는 앞으로도 양질의 콘텐츠 제공을 통해 배리어프리 활동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인 KT 서부광역본부장 전무는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과 함께 즐기는 기쁨과 감동이 매우 크다”며 “앞으로도 KT의 앞선 AX기술역량을 통해 지역사회 전반의 디지털 정보/문화 격차를 줄여 나가기 위한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KT 지니TV에서는 이번 영화제 개최를 기념해 배리어프리 버전으로 제작된 영화 ‘동감’, ‘검은사제들’, ‘카운트’, ‘고속도로 가족’을 행사 당일(8일) 무료 편성해 더 많은 청각장애인 고객들이 동참할 수 있도록 제공한 바 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