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SAP, ‘SAP 나우 코리아’서 비즈니스 AI 혁신 공개

기사승인 2024.07.09  14:28:47

공유
default_news_ad1

- 30개 새 AI 시나리오 도입, 100개 이상 솔루션 개발 예정

SAP코리아(대표 신은영)는 9일 발표를 통해, 연례행사 ‘SAP 나우 코리아(SAP NOW Korea) 2024’에서 새로운 AI 혁신을 선보이고, 한국 시장에서의 파트너십과 지속적인 성장 가능성을 강조했다.

올해 행사는 '기업의 잠재력을 최대로 이끌어 내는 혁신 방안'이라는 주제 아래,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SAP의 최신 솔루션과 도입 사례에 대해 소개하는 자리로 구성됐다.

특히 삼성물산, 창신, LX세미콘, 아마존웹서비스(AWS) 등 국내 기업이 참석해 산업별 솔루션 사례를 공유하고, 참가자들에게 각자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인사이트를 전달했다.

이날 기조연설을 맡은 스콧 러셀(Scott Russell) SAP 최고매출책임자(CRO) 겸 이사회 고객 성공 부문 임원은 한국 시장의 성장과 비즈니스 AI에 대해 발표했다.

   
▲ ‘SAP 나우 코리아’ 행사에서 기조연설 중인 스콧 러셀(Scott Russell) SAP 최고 매출책임자(CRO).(출처 : SAP코리아 제공)

그는 “SAP는 30년 가까이 한국 시장에서 성장과 혁신을 함께 해 온 것에 자부심을 느끼며, 현재 한국 최대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국 기업들이 글로벌 비즈니스 혁신을 선도하고, 최고의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어 SAP는 최근 30개의 새로운 AI 시나리오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SAP는 향후 100개 이상의 새로운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한 SAP는 GPT, 제미나이(Gemini), 알레프 알파(Aleph Alpha), 미스트랄 AI(Mistral AI) 등 주요 대형 언어 모델을 포함하는 생성형 AI 허브를 통해 고객이 자체 AI 사용 사례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스콧 러셀 SAP 최고매출책임자는 “앞으로 5년간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서 AI에 대한 투자가 28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한다”며 “한국 기업들이 AI시대 변화의 중심에서 중요한 역할을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아울러 댄 벡(Dan Beck) SAP 석세스팩터스 사장 겸 최고제품책임자(CPO), 마두르 샤르마(Madhur Mayank Sharma) SAP 아시아 AI 제품 엔지니어링 총괄, 루돌프 호이스(Rudolf Hois) SAP S/4HANA 클라우드 제품 관리 및 제공 총괄도 기조연설에 나서며 SAP의 솔루션과 SAP가 제공하는 비즈니스 가치의 중요성에 대해 공유했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