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티맥스티베로, 신임 이희상 대표 선임

기사승인 2024.04.25  10:19:53

공유
default_news_ad1

- “오랜 데이터베이스 열정 담아 빠른 성장 거둘 것” 일성

   
 

티맥스그룹의 데이터베이스(DBMS) 전문 기업 티맥스티베로가 새 수장으로 이희상(사진) 대표를 선임했다.

지난 22일, 티맥스티베로는 경기도 성남시 본사에서 이희상 대표 취임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티맥스그룹 관계자는 “이희상 대표는 오랜 기간 성과를 내와 IT업계에서 신임이 두텁다는 평을 받고 있다”며 “티맥스티베로의 국내외 시장 경쟁력 강화에 기여해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이희상 대표 선임 배경을 설명했다.

이희상 대표는 한국오라클 사업본부장·SAP코리아 플랫폼사업부문장·포시에스 대표이사 등을 거친 IT 전문가다.

앞서 지난 2017~2022년까지 티맥스티베로 전신 티맥스데이터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DBMS 사업을 진두지휘한 바 있다.

이희상 대표는 티맥스데이터 재직 당시 ▲국내 굴지 대기업에 표준 DBMS로 ‘티베로(Tibero)’ 공급 ▲국내외 980여 개 기업과 ‘티베로6’ 계약 체결 ▲남아메리카 주요국 공공기관에 ‘티베로’ 공급 등 성과를 냈다.

이희상 대표는 “지난 2년여 사이 티맥스티베로 제품들이 클라우드 시장 흐름에 맞춰 진화해가며, 구체적인 계획들과 함께 많은 진척을 이룬 것 같다”며 “임직원들의 창의성을 높이기 위해 수평적인 조직으로 변화하려는 노력 또한 느껴진다”고 전했다.

덧붙여 이 대표는 “지난 35년간 DBMS 비즈니스와 관련된 경력을 이어왔다”며 “데이터베이스에 대한 오랜 열정을 쏟아내 빠르게 성장 전략을 펼쳐 가겠다”고 덧붙였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