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효성인포, 이베이코리아에 ‘HCI’ 공급

기사승인 2019.07.15  09:53:57

공유
default_news_ad1

- ‘UCP HC’ 400 노드 도입…옥션, 지마켓에 적용

   
▲ (출처 :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제공)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 www.his21.co.kr, 이하 효성인포)이 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에 단일 프로젝트 기준 글로벌 최대 규모의 HCI를 공급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는 현재 다중의 데이터센터를 액티브-액티브(active-active)로 운영하고 있으며, 증가하는 업무에 대응하기 위해 매년 수백대의 시스템을 교체· 증설해 왔다. 

이미 구축된 서버 가상화의 운영 효율성과 기술지원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이베이코리아는 하이퍼 컨버지드 인프라(HCI)의 도입을 검토했다. 

최종 효성인포의 HCI 솔루션 ‘UCP HC’ 400 노드를 도입, 프로젝트를 완료했다. 

현재 옥션, 지마켓의 WEB/WAS 일부 업무가 ‘UCP HC’ 기반으로 운영을 시작했으며, 서비스의 성장에 따른 추가 HCI 도입 및 기존 레거시 시스템의 전환 프로젝트도 병렬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UCP HC’는 VM웨어의 가상화 관리 플랫폼과 사전 검증된 서버,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술 및 통합 관리 자동화 소프트웨어를 결합한 효성인포의 대표적인 HCI 솔루션이다. 

손쉽고 빠른 구축은 물론 소프트웨어 정의 데이터센터(SDDC), 프라이빗, 퍼블릭 및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환경으로의 확장이 용이하다.

이베이코리아는 하이퍼 컨버지드 환경 구축을 통해 기존 레거시 시스템 대비 성능, 안정성, 비용 등에서 모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었다. 

서버, 스토리지, 가상화 기술에 대한 운영 관리를 단일화하고 효성인포의 본사 엔지니어를 통해 설치부터 기술지원까지 원 포인트 기술 지원 체계를 통해 운영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아울러 UCP HC의 장점 중 하나인 글로벌 전문가의 사전 정의된 설치 구성 덕분에 통상적으로 4개월 이상 소요되는 전체 프로젝트 기간을 1개월 내로 완료하는 등 프로젝트 기간을 1/4 로 단축했다.

특히, 기존 서버, 스토리지 모델의 가상화를 통해 전산실 상면공간이 60% 이상 감소하는 등 비용 절감 효과도 크게 높였다. 

이진용 이베이코리아 IST(전략기술부문) 부문장은 “IT 인프라의 고도화는 곧 이베이코리아의 서비스 품질을 높이는 것이기 때문에, 워크로드에 적합한 최상의 IT 인프라 환경 구현을 위해 적극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이베이의 내부 IT 역량에 효성과 히타치 밴타라(HV)의 HCI 및 SDDC 관련 기술력, 신뢰도 있는 기술지원 서비스를 더해 데이터센터를 보다 효율적으로 운영하기 위한 HCI로의 인프라 트랜스포메이션을 계속해서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정태수 효성인포 대표는 “이베이코리아의 HCI 프로젝트를 통해, UCP HC의 완성도 높은 기술력을 인정받을 수 있는 계기가 됐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앞으로도 가상화 기반의 SDDC 환경 구현을 위한 필수 솔루션 HCI의 국내 시장 리더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기 기자>kdk@bikorea.net

김동기 기자 kdk@bikorea.net

<저작권자 © BIkorea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3
default_setImage2
ad36

최신기사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